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 방법 6가지

by socialstory 2020. 9. 2.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 방법 6가지


2020년 새해가 되면서 분명 많은 목표와 계획들을 세웠을겁니다.


매년 반복되듯이 년초에는 항상 에너지와 열정이 넘쳐나곤 합니다. 한 해동안 스스로 세운 목표와 계획들은 꼭 실천해가면서 하나씩 목표달성을 하리라 이렇게 굳은 결심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늘 일에 치여사는 현대인들인지라 직장에서의 잦은 야근과 회식 그리고 늘 고단한 인간관계등에서 오는 스트레스로 인해, 금새 년초에 세운 목표와 계획들은 슬금슬금 기억도 나질 않거니와, 몸도 마음도 지쳐있는 상태에서는 다시금 기운내는것 조차 쉽지가 않을겁니다.


다음은 일상에서 동기부여를 얻고 유지하기위한 6 가지 팁입니다.


1. 자신을위한 미니 보상을 설정합니다.


이것은 저에게 중요했습니다. 손에 벅찬 프로젝트가 있든 흥미롭지 않은 작업이 있든 관계없이 자신의 보상 시스템을 만드는 것은 이를 유지하고 작업에 에너지와 열정을 불어 넣어야하는 압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할 일 목록에서 무언가를 긁어내면 책의 한 장을 읽거나 내가 들어 왔던 팟캐스트 10 분을 듣게됩니다. 이것은 당신이 시급한 일을 돌보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그렇지 않으면 미루었을 일에 대해 흥분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 프로젝트를 위해 휴식을 취하십시오.


시간을 들여 주택 개선 프로젝트를 시작하거나 새로운 기술이나 취미를 습득했을 수 있습니다. 작업에 갇혀 있거나 방향타가없는 느낌이 든다면 잠시 멈추고 에너지를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진행중인 열정 프로젝트에서 30분 동안 페인트, 리노베이션 또는 조각을 내십시오. 이렇게하면 남은 하루 동안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하고 기대할 수있는 무언가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 과거의 성공 사례 중 하나를 다시 살펴보고 성공한 방법을 분석하십시오.


아마도 당신이 얻은 유명 계정이거나 당신과 당신의 재능이 팀을 위해 모아 놓은 고액 판매일 것입니다. 메인 또는 사이드 허슬에 대해 항상 미래를 생각하는 것이 좋지만, 가장 위대한 업적을 회상하고 어떻게 획득했는지 기억하는 것이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상적인 높이가 거기에 도달하는 데 필요한 많은 작은 단계의 가치가 있음을 상기시킵니다. 그러면 갑자기 그 단계를 다시 수행하려는 동기가 높아집니다.



 

 

 


4. 운동.


운동에 대한 의욕을 갖기에는 충분히 어렵기 때문에 작은 유산소 운동이 얼마나 강력한지 거의 고려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과학은 거짓말을하지 않습니다. 짧은 조깅은 뇌에 놀라운 일을 할 것이며,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한 더 명확한 머리와 집중력을 가지고 작업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매일 조깅을하면서 생산성면에서 엄청난 차이를 깨닫게 될것입니다. 더욱 놀랍게도 이러한 반복 실행을 기대하기 시작했습니다.


5. 읽으십시오.


이것은 설득력이 떨어졌습니다. 나는 항상 책벌레 였고, 수수께끼의 소설이나 솔직히 말해서 페이지를 넘길 수있는 잘 쓰여진 작품을 열 때 어떤 말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최근까지도 독서가 나에게 얼마나 많은 동기를 부여하는지 몰랐습니다. 같은 책이 가장 먼저 떠오르기 때문에 주말에 책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여전히 집에서 일하고 있다면 선반이나 스탠드에있는 자리에서 당신의 이름을 미묘하게 부를 것입니다.






6. 동료에게 연락하십시오.


우리는 고립된 시대에 살고 있지만 여전히 연결이 필요합니다. 친구, 가족 또는 사랑하는 사람과의 대화는 항상 유익하지만 다음에 동기 부여를 찾고있을 때는 자주 연결되지 않는 사람에게 연락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팀의 동료 일 수도 있고 귀하가 존경하는 분야의 동료 일 수도 있습니다. 그들에게 그들의 작업에 대해 물어 보거나 당신이 작업하고있는 프로젝트에 대해 귀를 기울이십시오. 대화는 당신에게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며, 무엇보다도 당신이하는 일에 대해 당신이 좋아하는 것을 상기시켜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