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최근 화제의 MCT 오일 효능과 부작용

by socialstory 2020. 8. 14.

최근 화제의 MCT 오일 효능과 부작용



MCT 오일이란?


중쇄 트리글리 세라이드 (MCT)는 코코넛 오일, 팜 커널 오일, 전유 및 버터를 포함한 특정 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쉽게 소화 가능한 지방의 한 형태 입니다. MCT 오일은 케토 다이어트, 운동 선수 및 보디 빌더들 사이에서 피트니스 세계에서 선호됩니다. 

MCT의 풍부한 공급원으로 간주되는 코코넛 오일, 그렇지 않으면 중간 사슬 트리글리세리드로 알려진 코코넛 오일의 인기와 보급으로 인해 최근 몇 년 동안 더 널리 알려졌습니다. MCT 오일은 코코넛 오일에서 50 % 이상의 지방이 MCT에서 나오기 때문에 가장 일반적으로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됩니다. 

이러한 지방은 팜유 및 유제품과 같은 다른 많은 식품에서도 발견됩니다.



 

 

 


MCT 오일 효능


1. 체중 감량을 촉진

MCT 오일은 신체의 포만감을 촉진하는 두 가지 호르몬인 펩타이드 YY와 렙틴의 분비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CT 오일은 포만감, 지방 감소, 에너지 연소, 케톤 생성을 증가시키고 장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체중 감소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즉각적인 에너지 원

MCT 오일은 몸 전체에 쉽게 흡수되고 운반됩니다. 그것은 즉각적인 에너지 원으로 사용되거나 뇌에 연료를 공급하기 위해 케톤으로 ​​변환 될 수 있습니다.


3. 지방 연소 증가

MCT 오일은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고 운동 중 탄수화물 필요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운동 성능 향상으로 이어지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4.간질, 알츠하이머 병 및 자폐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음

MCT 오일은 뇌 기능을 개선하여 간질, 알츠하이머 병 및 자폐증이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효모 및 박테리아 성장과 싸우는 강력한 지방산 함유

MCT 오일에는 효모와 박테리아의 성장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진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MCT는 다양한 항균 및 항진균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6. 체중 및 콜레스테롤과 같은 심장 질환의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MCT 오일은 체중, 콜레스테롤 및 염증과 같은 심장 질환 위험 요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식단에 추가하면 심장병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7.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당뇨병 관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MCT 오일은 지방 저장을 줄이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켜 당뇨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MCT 오일 부작용


1. MCT 오일은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안전하지만 MCT는 때때로 설사, 메스꺼움, 구토 및 위장 불편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복용한다면 적은 양부터 시작하여 음식과 함께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MCT 오일은 배고픔 호르몬의 방출을 증가시켜 음식 섭취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간 지방의 양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정리


MCT 오일을 섭취하면 많은 이점과 위험이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우선, 그것은 체지방을 줄이고 포만감을 높이며 잠재적으로 장 환경을 개선하여 체중 감량을 촉진 할 수있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MCT는 또한 훌륭한 에너지 원이며 박테리아 성장과 싸우고 심장을 보호하며 당뇨병, 알츠하이머 병, 간질 및 자폐증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재적 인 단점으로는 배고픔이 증가하고간에 지방이 축적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하루에 1-2 테이블 스푼을 유지하고이를 사용하여 정상적인 지방 섭취량을 늘리지 않고 대체하는 한 부작용은 없을 것입니다. 결국 MCT 오일은 MCT가 제공해야하는 모든 건강상의 이점을 활용할 수있는 편리한 방법입니다.


온라인으로 MCT 오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