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경기불황속 직장인투잡 : 회사가 나의 미래를 책임지지 않는다

by socialstory 2020. 7. 26.

경기불황속 직장인투잡 : 회사가 나의 미래를 책임지지 않는다


로또921회 1등 당첨자 17명 12억씩 받는다는 뉴스가 보이더군요. 요즘같은 시기에는 그야말로 부러운 뉴스중 하나일겁니다. 그만큼 서민들에게는 하루하루 힘겨운 시간들일테니 말이죠. 경기불황일수록 로또복권 판매가 급증한다고도 하니 그야말로 희망을 파는건가 봅니다. 


아뭏든 경기불황에도 세금은 점점 늘어나는것 같고 수익은 정체되거나 감소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을겁니다. 회사가 버텨야 그 공간에서 일하는 직원들도 함께 버틸수가 있는데 코로나사태 이후로 그 조차도 쉽지가 않습니다. 투잡이나 부업에 관심이 급증하는 요인도 다 이와같은 부분들일 겁니다.

당장에 받던 월급이 줄어드는 판인데, 생활비는 늘어나면 늘어났지 쉽게 줄지는 않을거란 말이죠. 허리띠 졸라매야 하는 형국일수도 있습니다.



 

 

 


뉴스를 보니 저소득층에서 투잡까지 하면서 생계를 꾸리고 있다는 내용을 봤는데 본업과 부업을 병행하는 투잡족이 늘어났다고 하더군요. 투잡이나 부업을 하게되는 이유는 명확하죠. 소득 감소, 필요한 목적 자금을 마련하기 위한 생계형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월 소득이 줄고, 경기불황 및 고용시장 불안감 등이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이는데 투잡 부업아이템들이 다시금 재조명되는건 아닌가 싶네요. 오래전부터 언급했던 주제이기도 한데, 결국엔 스스로가 전문가가 되어야 합니다.


전문가가 되어야 한다.


지금의 직장생활에서는 회사가 나의 노후를 책임져주는 시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언제든 회사의 경영위기가 오게 되는 순간, 제일먼저 내가 구조조정 1순위가 될수도 있는겁니다. 그 회사의 구성원으로써, 누가봐도 핵심인재급 인물이 아니라면, 그저 묵묵히 주어진 일들을 열심히 하는 보통의 직원이라면, 안타깝게도 경영악화의 상태에서는 항상 최우선적으로 도태될수 밖에 없는 그룹에 속하게 됩니다.



 

 

 


속상하고 안타깝지만 이게 현실인거죠. 그래서 회사생활 하는 동안에라도 부지런히 스스로 준비하고 대비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자기계발 이라는 거창한 표현은 접어두고서라도, 지금의 회사에서 딱 짤리거나 그만두게 되는 순간... 매달 꼬박꼬박 안정적으로 나오던 소득이 사라지는 순간... 당장의 대비책은 있습니까?


이 질문에 대답할 수 없다면... 지금의 당신은 경쟁력이 없습니다. 


제목에서도 언급했지만, 회사가 나의 미래를 책임지지 않습니다. 내 미래와 수익과 현재는 오직 나 스스로만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인 만큼, 공부하고 배움에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투잡은 이제는 선택도 아니고 필수로 접어드는 시대입니다. 결국엔 월급만으로는 안정적인 생활자체가 어렵기에 투잡 부업을 하게 되는것도 사실이죠.


망설이다가 좋은 기회와 시간이 사라집니다. 행동하시기 바랍니다.



 

 

 


노후준비를 위한 3가지 전략 : 40대노후준비 노후설계

노후준비는 지금부터, 정년퇴직후 5년간 1억2천만원 가량이 사라진다! 65세까지 소득이 있어야해!

경기불황에도 버틸수 있는 직장인투잡알바(블로그로돈벌기)

자기계발과 배움은 경기불황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열쇠다

배움(공부)이라는것은 수익으로 이어지지 않으면 공허한 것이다

'경기불황의 시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돈 벌고 싶다면 의식변화가 먼저다)

지금 당장 실행하라!(멋지게 나이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