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애널리틱스 어떤 게시글에서 애드센스수익이 나는지 확인하기

by socialstory 2020. 7. 22.

구글애널리틱스 어떤 게시글에서 애드센스수익이 나는지 확인하기


블로그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는 블로거들이 많아지고 있다. 경험이 누적된 나름 고수들이라면 구글애널리틱스를 활용하면서 블로그 게시글의 분석도 함께 병행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초보자인 경우에는 구글애널리틱스는 어렵기만 하다.


그럼에도 초반 블로그 세팅할때에 구글애널리틱스를 연동해두면 향후 자신의 블로그분석을 제대로 해볼수 있으니 많은 도움은 될테니 기회가 되면 구글애널리틱스도 검색도 해보면서 공부해보자. 암튼 오늘 주제는 이거다.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올라온 질문이었는데,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애드센스수익이 어떤 글에서 많이 창출되는지 확인할 수 없느냐는 것이었는데, 방법을 알려준다. 아래 캡쳐이미지들을 참고하면 되겠다.



 

 

 



처음 구글애널리틱스에 접속해서 - 행동 > 게시자 > 게시자페이지를 방문하면 위 캡쳐이미지처럼, 블로그에 대한 세부적인 현황들이 숫자로 나타나게 된다. 즉, 애드센스 수익이 어떤 게시글에서 창출되는지 확인이 가능하다는건데... 조금 아쉬운건 블로그 주소 즉 숫자 부분만 나타나게 된다는거다.


그래서 숫자말고 게시글 제목 - 블로그에 작성했던 게시글 제목을 노출할 수는 없는지 많이들 궁금할텐데, 순서는 아래를 참고하여 설정하면 된다.


행동 > 게시자 > 게시자페이지 > 보조측정기준 > 행동 > 페이지 제목 선택하면 포스팅제목 확인 가능!



 

 

 



위 순서대로 설정한 후, 화면에 보이는 테이블 부분을 확인해보자.


기존에 페이지 숫자만 나오는 영역 바로 옆에, 페이지 제목 항목이 떡하니 나타난다. 바로 게시물 제목이 그대로 나타나게 된다. 이제 블로그 운영하면서, 내 블로그에서 어떤 게시글에서 애드센스 수익창출이 잘 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수익창출이 잘되는 게시글들만 모아서 따로 키워드들을 분석해보는것도, 이후의 포스팅에 있어서도 약간의 방향성 제시가 될것이고, 길잡이가 될거라 본다.


구글애널리틱스 너무 심오하게 파고 들 필요는 없다. 완전 전문 마케터나 기획자가 아니라면 말이다. 그저 블로그운영으로 수익창출하고자 하는 보통의 일반인들에게는, 요정도만 알아도 도움되고 편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