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주식투자하는법 : 주식투자 방법 7가지 참고하며 투자하기

by socialstory 2020. 7. 17.

주식투자하는법 : 주식투자 방법 7가지 참고하며 투자하기



1. 자산 배분을 결정하십시오. 


다시 말해, 어떤 유형의 투자에 투자 할 금액을 결정하십시오. 주식에 투자 할 금액, 채권에 대한 금액, 보다 적극적인 대안에 대한 금액 및 현금 및 현금 등가물로 보유 할 금액(예금 증명서, 국채 등)을 결정하십시오. 여기서 목표는 시장 기대치와 위험 허용치를 바탕으로 시작점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2. 투자를 선택하십시오. 


"위험 및 귀환"목표는 수많은 옵션 중 일부를 제거합니다. 투자자는 "삼성전자"와 같은 개별 회사에서 주식을 구매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장 기본적인 투자 유형입니다. 상향식 접근법은 미래 가격과 배당금에 대한 예측을 기반으로 각 주식을 독립적으로 사고 팔 때 발생합니다. 

주식에 직접 투자하면 뮤추얼 펀드가 부과하는 수수료를 피할 수 있지만 적절한 다각화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투자 요구에 가장 잘 맞는 주식을 선택하십시오. 소득세가 높거나 단기 또는 중기 소득 요구가 적고 위험 감수성이 높은 경우, 배당금이 거의 또는 전혀 없지만 평균 성장률이 예상보다 높은 성장 주식을 대부분 선택하십시오.







ETF (exchange-traded fund)는 주식처럼 거래되는 일종의 인덱스 펀드입니다. ETF는 관리되지 않는 포트폴리오 (주식이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펀드와 같이 지속적으로 구매 및 판매되지 않는)이며 종종 수수료없이 거래 될 수 있습니다. 특정 지수 또는 금과 같은 특정 산업 또는 상품을 기반으로하는 ETF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ETF는 초보자에게는 또 다른 좋은 선택입니다.


적극적으로 관리되는 뮤추얼 펀드에 투자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자금은 많은 투자자들의 자금을 모아서 주로 주식과 채권에 넣습니다. 개별 투자자는 포트폴리오의 주식을 구매합니다. 펀드 매니저는 일반적으로 장기 성장과 같은 특정 목표를 염두에두고 포트폴리오를 만듭니다. 

그러나 이러한 펀드가 적극적으로 관리되므로 (매니저가 펀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주식을 지속적으로 사고 팔고 있음) 

수수료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뮤추얼 펀드 비용 비율은 결과적으로 수익률을 떨어 뜨리고 재정 진행을 방해 할 수 있습니다. 







일부 회사는 퇴직 투자자를위한 특수 포트폴리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연령에 따라 보유 자산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자산 배분"또는 "대상 날짜"펀드입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포트폴리오가 어릴 때 주식에 더 가중되어 더 많은 투자를 고정 수입 증권으로 자동 이체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말로하면, 그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당신이 기대할 수있는 일을하는 것입니다. 이 펀드는 일반적으로 단순한 인덱스 펀드와 ETF보다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하지만 서비스를 수행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후자의 투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투자를 선택할 때 거래 비용과 수수료를 고려해야합니다. 비용과 수수료는 수익에 영향을 미치며 이익을 줄일 수 있습니다. 주식을 구매, 보유 또는 판매 할 때 어떤 비용을 부담해야하는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내재 가치와 관심있는 각 주식에 대해 지불 할 적절한 가격을 결정하십시오. 


내재 가치는 주식의 가치가 얼마나되는지에 따라 현재 주가와 다를 수 있습니다. 지불해야 할 적정 가격은 일반적으로 안전성 한계 (MOS)를 허용하기 위해 본질적 가치의 일부입니다. MOS는 내재 가치 추정의 불확실성 정도에 따라 20 % ~ 60 % 범위 일 수 있습니다. 주식을 평가하는 데 사용되는 많은 기술이 있습니다.


4. 재고를 구입하십시오. 


당신이 구입하려는 주식을 결정했다면, 그것은 곧 시간입니다. 필요에 맞는 중개 회사를 찾아 주문하십시오.


구매하려는 주식을 주문하는 할인 중개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많이 들지만 정보와 지침을 제공하는 풀 서비스 중개 회사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확인하고 온라인 리뷰를 통해 최적의 중개인을 찾아서 자신의 실사를하십시오. 여기에서 고려해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는 수수료가 얼마나 부과되고 다른 수수료가 부과 되는지 확인하는겁니다.


 

 

 


일부 중개인은 포트폴리오가 특정 최소값(예 : Merrill Edge Preferred Rewards)을 충족하거나 회사가 거래 비용을 지불하는 선택된 주식 목록에 투자하는 경우 무료 주식 거래를 제공합니다. 일부 회사는 중개인없이 주식을 구입할 수있는 직접 주식 구매 계획(DSPP)을 제공합니다. 

구매 및 보유 또는 달러 비용 평균을 계획하는 경우 이것이 최선의 선택 일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검색하거나 주식을 구매하려는 회사에 전화를 걸거나 작성하여 그러한 계획을 제공하는지 문의하십시오. 요금표에 주의를 기울이고 최소 또는 최소 요금을 청구하는 요금제를 선택하십시오.


5. 다양화를 위해 5 ~ 20 개의 다른 주식을 포함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십시오. 

다양한 부문, 산업, 국가, 회사 규모 및 스타일 ( "성장"대 "가치")로 다양 화하십시오.







6. 장기간, 5 년에서 10 년 또는 더 길게 유지하십시오. 


시장에 나쁜 일, 월 또는 년이 있을 때 판매하려는 유혹을 피하십시오. 주식 시장의 장거리 방향은 항상 올라갑니다. 반면에 주식이 50 % 이상 상승한 경우에도 이익을 얻으려는 유혹을 피하십시오. 회사의 기본 조건이 여전히 건전한 한 판매하지 마십시오. 돈이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주가가 그 가치보다 높게 평가되면 판매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또는 주식을 구매 한 이후 펀더멘탈이 급격히 바뀌어 회사가 더 이상 수익을 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7. 정기적이고 체계적으로 투자하십시오. 


달러 비용 평균화로 인해 낮은 가격으로 구매하고 높은 가격으로 판매해야하며 간단하고 건전한 전략입니다. 주식을 구매하기 위해 각 급여의 비율을 따로 설정하십시오. 베어 마켓은 구매를위한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주식 시장이 20 % 이상 하락하면 더 많은 현금을 주식으로 옮깁니다. 

시장이 50 % 하락하면 가용 한 모든 현금 및 채권을 주식으로 옮깁니다. 가장 성공적인 투자자는 "판매 중"일 때 주식을 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