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주식초보자를 위한 주식투자하는법 : 목표와 기대치 설정

by socialstory 2020. 7. 17.

주식초보자를 위한 주식투자하는법 : 목표와 기대치 설정



대부분의 부유한 사람들이 주식 시장에 투자하는 것은 우연의 일치가 아닙니다. 재산은 손실되거나 또는 수익을 낼 수 있지만, 주식에 대한 투자는 재정적 안정, 독립 및 세대 재산을 창출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당신이 방금 시작하기 시작했거나 이미 퇴직을 위해 종자돈을 가지고 있든, 돈을 벌 때와 마찬가지로 효율적이고 부지런히 일해야합니다. 그러나 이것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주식 시장 투자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탄탄한 이해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목표와 기대치 설정


1) 원하는 것들의 목록을 만드십시오.
 

목표를 설정하려면 돈을 필요로하는 삶에서 어떤 일이나 경험을 갖고 싶은지 알아야합니다. 


예를 들어, 은퇴 후 어떤 라이프 스타일을 원하십니까? 여행, 멋진 차 또는 훌륭한 식사를 즐기십니까? 겸손할 필요가 있습니까? 


이 목록을 사용하여 다음 단계에서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ex) 자녀의 미래를 위해 저축하는 경우 목록을 작성하는 것도 도움이됩니다. 예를 들어, 자녀를 사립 학교나 대학에 보내시겠습니까? 차를 사시겠습니까? 공립학교를 선호하고 여분의 돈을 다른 용도로 사용 하시겠습니까?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아는 것은 저축 및 투자 목표를 세우는 데 도움이됩니다.



 

 

 


2) 재무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투자 계획을 구성하려면 먼저 투자 이유를 이해해야합니다. 다시 말해, 재정적으로 어느 곳을 원하십니까? 그리고 거기에 가기 위해 얼마를 투자해야합니까? 목표는 가능한 구체적이어야하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해야 ​​할 일에 대한 최상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야합니다.


3) 위험 감수성을 결정하십시오. 


수익에 대한 요구에 반하는 행동은 수익을 얻는 데 필요한 위험입니다. 위험 감수는 두 가지 변수의 기능입니다. 위험을 감수 할 수있는 능력과 그렇게하려는 의지. 


이 단계에서 다음과 같이 몇 가지 중요한 질문을해야합니다.


1) 당신은 어떤 삶의 단계에 있습니까? 다시 말해, 저소득층에 가까운가 아니면 소득 창출 잠재력의 최고점에 가까운가?

2) 더 큰 수익을 내기 위해 더 많은 위험을 감수 할 의향이 있습니까?

3) 투자 목표의 시점은 무엇입니까?


 

 

 


4) 단기 목표와 적절한 현금 준비를 유지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유동성(즉, 쉽게 현금으로 전환 할 수있는 자원)이 필요합니까? 직장을 잃을 경우를 대비하여 저축 계좌에 최소 6 개월에서 12 개월의 생활비가 비상 자금으로 사용될 때까지 주식에 투자하지 마십시오. 1 년 이내에 주식을 보유한 후 주식을 청산해야하는 경우 투자하지 않고 단순히 추측하는 것입니다.

5) 잠재적 투자의 위험 프로파일이 허용 수준에 맞지 않으면 적합한 옵션이 아닙니다. 버립니다.

6) 자산 배분은 인생의 단계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어릴 때 주식에 대한 투자 포트폴리오의 비율이 훨씬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정적이고 보수가 좋은 직업이 있다면, 직업은 채권과 같습니다. 꾸준하고 장기적인 수입에 의존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포트폴리오를 주식에 할당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투자 중개인이나 주식 상인과 같이 예측할 수없는 소득을 가진 "재고 유사"직업이있는 경우 주식에 덜 할당하고 채권의 안정성에 더 많이 할당해야합니다. 주식은 귀하의 포트폴리오가 더 빨리 성장할 수있게 해주지 만 더 많은 위험을 초래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채권 과 같은 보다 안정적인 투자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4) 시장에 대해 알아보십시오. 


주식 시장과 더 큰 경제에 대해 읽을 수있는 한 많은 시간을 보내십시오. 경제 상태에 대한 감각과 어떤 유형의 주식이 잘 운영되고 있는지에 대한 전문가의 통찰과 예측을 들어보십시오. 좋은 시작을 제공하는 몇 가지 고전적인 투자 책들이 있습니다.


5) 주식 시장에 대한 기대치를 공식화하십시오. 


당신이 전문가이든 초보자이든, 이 단계는 예술과 과학이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시장 성과에 대한 막대한 양의 재무 데이터를 어셈블 할 수있는 능력을 개발해야합니다. 또한 이러한 데이터가 수행하고 의미하지 않는 것에 대한 느낌을 개발해야합니다.



 

 

 


많은 투자자들이 자신이 알고 사용하는 제품을 구입하는 이유입니다. 집에서 소유 한 제품을 고려하십시오. 거실에있는 것부터 냉장고에있는 것까지,이 제품들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경쟁사의 제품에 비해 빠르고 직관적으로 그들의 성능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정용 제품의 경우 구매 중지, 업그레이드 또는 다운 그레이드로 이어질 수있는 경제 상황을 고려하십시오. 사람들이 당신에게 매우 익숙한 제품을 구매할 가능성이있는 경제 상황이라면, 이것은 투자에 좋은 내기 일 것입니다.


주식투자 주식사는법 : 주가 폭락시 "알뜰"주를 찾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