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초고속 부동산매매를 위한 시골집 촌집 부동산매물 빨리파는법

by socialstory 2020. 7. 3.

초고속 부동산매매를 위한 시골집 촌집 부동산매물 빨리파는법


부동산매물로 내놓은 시골집 촌집이 빠르게 안팔리고 오랜시간동안 못팔아서 애를 먹고 있는 경우에는 정답은 하나뿐이다.

제일 강력한 방법을 이야기 할텐데, 100% 아무나 선뜻 실행하지 못하는 이유가 있다. 그것은 바로, 매매가격의 조정이기 때문이다. 집주인들의 경우 정말 특별한 이슈가 없는한 적당한 시세 또는 그 이상의 프리미엄을 고려한 가격으로 매매가격을 받고 싶어한다.


문제의 원인과 해결책도 이미 다 나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당신의 시골 촌집이 안팔리고 있다면, 그 가격이 합당한 가격인지를 따져볼일이다. 


참고로, 어제 유튜브 동영상을 보다가 타 지역에 있는 부동산사무실에서 시골집 촌집 전원주택 등의 매물들을 소개하는 영상들을 꾸준히 올리고 활동하는걸 보게 되었는데, 2개의 부동산공인중개사무실에서 올려놓은 매물들이 특히나 인상적이었다.


이유는 바로, 해당 부동산매물을 유튜브에 올리자마자 몇시간내로 댓글들이 달리면서 구매하고자 계약진행하고자 나서는 이들이 곧바로 생겨나기 시작하였다는 것이다. 정말 댓글들의 역동성에서 놀랐는데, 대부분의 평가는 모처럼 가성비 좋은 매물이 나타났다 는 것이었다.


2개의 부동산사무실에서 각각의 매물들을 올렸는데, 1개의 시골 촌집은 당일날 계약이 완료되었다는 것이다.



 

 

 


이렇듯 부동산매물로 나온 촌집들의 경우 평수, 집의 퀄리티, 도로상황, 기타 부동산 서류 정보 들을 정리하고서도 핵심은 가격에서 완전 저렴하게 나왔다는 것이다. 또 다른 매물은 도저히 그 가격대에서는 볼수없는 조경관리가 너무 잘된 시골집 촌집 전원주택이었던 것이다.


시골집 촌집도 솔직히 누가봐도 철거수준인 집들은 차라리 대놓고 철거후 신축을 권장한다는 이야기를 하는게 솔직하리라 본다. 하지만, 가성비도 가심비도 안좋은 매물임에도... 조금만 수리하면 사는데 문제없다 라고 이야기하는 곳도 솔직히 가끔씩 보곤하는데, 이건 정말이지 비양심적이지 않을까?


요즘 부동산매물도 유뷰트 동영상 촬영해서 홍보하는 곳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이미 어느정도 전국구 인지도를 얻고 있는 부동산 사무실도 있다. 가끔은 전국에 있는 다른 시골집 촌집 전원주택들의 매물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또한, 자꾸 보다보면 어떻게 집을 고르고 선택해야 할지 나름의 팁을 얻는 경우도 종종있어 유튜브 채널을 즐겨본다.



 

 

 


아뭏든 안팔리는집 빨리팔기 위해서 다른 방법 찾느라 애쓰지말고, 처음부터 가격을 확!!! 낮추면 된다. 또는 그 가격만큼의 집 상태 퀄리티가 좋다면 또 어떨진 모르겠다만, 적어도 내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한해서 이야기 해보면 그런 매물들은 없다라는 것이다.


대부분 거품이 많이 끼어 있는게 보인다. 암튼 집을 파는 입장에서도, 사려는 입장에서도 충분히 많은 손품 발품을 팔아야 하는게 정답이다.


<아래 관련 글들도 참고하자.>


부동산매매 시골집 촌집매매 빠르게 하는법

안팔리는집 전원주택매매 집빨리파는법 : 내려놓기 vs 퀄리티

집안팔리는 진짜 이유 : 전원주택 단독주택 집 빨리파는법

부동산매매 : 오래된집 안팔리는집 다 이유가 있다

부동산 안팔리고 있는 집 빨리 파는법 : 알면서도 못하니 안팔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