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멘탈 블로그운영에도 필요해 : 유리멘탈 멘탈 강해지는법

by socialstory 2020. 7. 2.

멘탈 블로그운영에도 필요해 : 유리멘탈 멘탈 강해지는법


블로그운영자라면 다들 공감할 것 같은데, 뭐냐면 바로 블로그운영을 하다보면 특히나 애드센스 수익을 염두에 둔 블로그운영 일 때, 수익이 매일 요동을 치는 경우에 초보자라면 멘탈이 흔들리기 딱 쉽다는 거다. 매일 비슷한 수익대를 유지할 수 있다면 엄청 좋겠지만, 여전히 초보자의 길을 걷고 있는 상태에서 블로그운영하다보면 매일매일 유리멘탈이 부서지는 기분이 들기도 한다.


결국엔 애드센스수익이 그날그날 다르기도 하지만, 수익이 눈에 띄도록 성장하지 않음에 좌절하게 된다는거다. 


매일 1일 1포스팅을 꾸준히 하면 블로그성장과 함께 수익적인 면에서도 장기적으론 도움이 된다는 얘기를 어디서 본것 같은데~ 하면서 열정을 쏟아가면서 블로그운영하지만, 초보자들이 쉽게 지치고 포기하게 되는 큰 원인중 하나는 자기자신과의 멘탈 싸움에서 졌기 때문이다.



 

 

 


일희일비 하지 말자는 거다.


어느날은 애드센스 수익이 좋은날도 있을것이고, 또 어떤 날은 수익이 저조하여 기분이 가라앉은 날도 있기 마련이다. 매일매일 달라지는 수익의 숫자만을 보면서 지내다가는, 일상의 컨디션마저 무너지기 십상이다. 하여, 내가 블로그운영에 초보다 라고 한다면, 스스로 나는 아직까진 초보다 라고 한다면, 멘탈 먼저 챙기자.


멘탈 강해지는법 이라고 해봤자, 몇가지 규칙을 스스로 정해놓고 지켜나가면 되는거다.







이를테면 이런건데,


1) 애드센스 수익은 하루에 1번만 확인한다. 실시간으로 쫓다보면 만족스러운 성과가 아니라면 금방 지친다.

2) 하루에 포스팅 1개를 작성한다. 이 루틴은 꾸준히 실천해간다. (한달이면 30개 X 시간의 누적)

3) 블로그 포스팅을 뭘로할까에 대해서 너무 많은 고민을 하지 않는다. 시간을 너무 할애하지 않는다.
4)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가입 및 활동하면서, 다른 블로거들은 어떻게 블로그운영하며 활동하는지에 대해서 소통하며 배운다.

5) 지적 호기심을 가져보자. 책이든 유튜브동영상이든, 무엇이든 나의 새로운 지적호기심을 자극하는 콘텐츠 분야라면 찾아보며 공부해보자. 

6) 콘텐츠를 요약 및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면서, 그대로 블로그에 포스팅해보자.




 

 

 


대충 이렇다. 멘탈이 약해서 쉽게 흔들리는 경우에도 명확한 동기부여가 잘 안되어서 그럴수도 있다. 하여 다시한번 내가 블로그운영하는 궁극적인 목표나 목적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정리해보자. 노트에다 적어보면서 곱씹어봐도 좋을거다.


동기부여가 되었든 자기계발이 되었든 멘탈 강해지는법을 찾든간에, 제일먼저 자신의 의식부터 먼저 변화가 일어나야 한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행위들은 그 이후의 일들이다. 그러니, 블로그운영에 있어 수익창출의 결과들이 매일 다르고 때론 저조한 수익에 좌절하고 있다면, 차분하게 떠올려보시라.


뭐든 초심을 떠올리고 그때의 마음가짐으로 재실행할 수 있다면, 유리멘탈도 다시금 강화될 수 있을거다.


꾸준함과 동기부여는 나를 성장시키는 원동력

목표가 확실하면 동기부여와 열정도 UP~!

동기부여영상 꿈은 바로 실행하면 현실

내 지적호기심을 자극하는게 무엇인가요?

동기부여 어떻게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