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돈벌기 : 애드센스 보다 나을까

by socialstory 2020. 6. 16.

네이버 애드포스트로 돈벌기 : 애드센스 보다 나을까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창출하는 방법은 이미 오랜시간동안 많이 알려져 있기에, 조금만 검색해보면 다양한 정보들이 쏟아지고 있다. 물론,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플랫폼으로 블로그운영하면서 수익을 창출한다는건 분명 매력적인 일이지만, 눈팅만해서는 내 손에 쥐어지는게 아무것도 없다는건 명심하자.


지금 당신이 이 글을 읽으면서 동시에 돈벌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하다면, 용돈벌이정도라도 좋다~ 가정경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싶다~ 이런 생각이 가득하다면, 직접 실천해보길 권장한다. 아무리 좋은 돈버는방법들이 있어도 내가 실행하지 않는다면 아무 쓸모가 없는거다.






오늘은 애드센스 이외에, 네이버에서 밀고 있는 네이버 애드포스트가 되겠다.


https://adpost.naver.com/


미디어(블로그) 등록 신청하였다면 검수 현황에서 진행 여부를 알 수 있다.미디어(블로그) 등록 신청하였다면 검수 현황에서 진행 여부를 알 수 있다.


네이버에 로그인한 후에, 검색을 통해 애드포스트 페이지를 접속하여 내 블로그(네이버 블로그 기준)를 미디어로 등록하는 절차가 있으니, 순서대로 신청하면 된다. 직접 신청하는 과정을 캡쳐했어야 하는데, 깜빡하고 못했다. 다만, 신규로 애드포스트에 미디어 등록하고 나면, 관리자 메뉴에서 검수 현황을 살펴볼 수 있다.


내 블로그가 미디어로 괜찮은지 심사를 한다는 것이니, 몇일 기다리면 된다. 가입과정에서 검수 기간에 대해서 얼핏 본것도 같은데 기억이 정확하지 않아서 패스~ 






애드포스트 관련 도움말이 필요하다면 아래 링크들도 참고하자.


https://help.naver.com/support/service/main.help?serviceNo=726



 

 

 

조만간 정상적으로 미디어 등록이 완료되고, 애드포스트를 정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면, 향후 애드센스 수익과도 비교해보고 싶은 생각이 있다. 물론, 단순비교는 분명 조건에서 많은 변수들이 존재하기에 어려울것으로 예상한다. 그렇지만, 과연 애드포스트는 얼마나 수익창출 부분에 있어 매력적인지 경험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다.


블로그운영으로 돈벌기에 도전하고 싶다면, 네이버 애드포스트 + 구글 애드센스 2가지를 모두 활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