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페이스북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 새 Facebook으로 전환

by socialstory 2020. 4. 8.

페이스북 새로운 기능으로 업데이트 되었네요 : 새 Facebook으로 전환

새 페이스북 화이트 모드새 페이스북 화이트 모드


오랜만에 페이스북 접속했더니 새로운 페이스북 기능을 살펴보라는 메시지가 있어 확인했더니, 오호 페이스북의 UI 부분이 우선 시각적으로 확 변했네요. 화이트 모드 vs 다크 모드 형태로 선택할수도 있어, 개인의 취향에 따라 모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그룹의 경우, 그룹에 대한 피드는 회원인 그룹 내에서 최근 활동을 제공하며 뉴스피드를 기본 피드로 대체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마켓 플레이스 또는 Facebook Watch와 같이 그룹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Facebook 기능간에 더 많은 연결이 표시됩니다.



 

 

 




새 페이스북 다크 모드새 페이스북 다크 모드


페이스북에 로그인하면 "새 Facebook으로 전환"이라는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바뀌고 주요 변경 사항을 자세히 설명하는 카드가 표시됩니다. 그런 다음 어두운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설정 드롭 다운 메뉴로 돌아가서 이전 Facebook 및 클래식한 흰색 디자인으로 다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이나 UI 부분등은 늘 그렇듯이 개인의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영역입니다. 이번 새 페이스북 업데이트의 경우에도 살짝 호불호가 갈릴것 같네요. 개인적으론 올드하지만, 이전 페이스북 화면이 나아 보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