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언택트시대 재택근무의 장점 : 집에서돈버는방법

by socialstory 2020. 3. 21.

언택트시대 재택근무의 장점 : 집에서돈버는방법

언택트시대 재택근무의 장점 : 집에서돈버는방법언택트시대 재택근무의 장점 : 집에서돈버는방법


최근들어 언택트 라는 용어가 간간히 보입니다. 언택트 마케팅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 아뭏든 언택트라는 un-contact 뜻 자체가 사람을 직접 만나지 않고서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받는 형태로 보면 딱 어울리죠.


코로나19 사태로 직장생활에서도 이제 언택트를 적용하여 재택근무를 하는 기업들이 많아졌습니다. 부득이한 상황이긴하지만, 의외로 재택근무로 인해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할 수 있어 장점이기도 합니다. 물론 개개인마다 상황이 다르겠지만, 언택트 시대에 재택근무가 지니는 장점은 분명하죠.


1) 출퇴근 전쟁에서 벗어난다


매일 아침마다 출근시간대에는 대중교통이든 직접 운전을 해가든 교통지옥에서 벗어나기란 어렵죠. 하지만, 재택근무의 특성상 출퇴근 시간대에 스트레스 받을 이유가 없죠.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다는건 큰 장점입니다.


 

 

 


또한 매일 수면시간이 부족한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단 5분 10분의 꿀잠은 얼마나 매력적이겠습니까? 매일 조금은 더 잘 수 있다는게 매력적이죠. ㅎㅎ


2) 불편한 회식 따윈 참석하지 않아도 된다


회식은 직장생활의 묘미중 하나 일테지만, 이것도 워낙에 개인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라... 아뭏든 모두가 반기는 회식은 사실상 드문일이죠. 술도 잘 못마시는데다가, 직장상사와의 술자리 회식자리는 언제나 불편하기 마련입니다.


3) 근무시간에만 집중하면 된다


일하는 시간에만 집중하면 되죠. 그외의 시간은 그야말로 나만의 자유시간입니다. 또한 출퇴근 시간이 사라지게 되니, 그만큼의 시간적 여유도 확보할 수 있어 이후의 시간을 활용할 여지가 무궁무진해지는겁니다. 투잡 부업을 위한 시간으로든, 취미생활이든, 자기계발의 시간으로 활용하든, 내가 선택한 무엇이든 활용할 수 있는 시간적 확보는 큰 의미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시대이자 언택트 시대의 재택근무는 필요한 제도인건 분명하네요. 업종마다 실행이 어려운 분야도 있겠으나, 가능한 회사문화라면 시도해보는것도 좋겠습니다. 코로나19 예방수칙의 연장선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언택트 재택근무는 좋은 방법입니다.


집에서돈버는방법 재택근무가 좋은 이유

재택근무 프리랜서 장단점(feat.디지털노마드)

집에서돈벌기 재택근무 : 일과 경력의 균형을 잡는 7단계

디지털노마드 자기관리 : 혼자 일하는 동안 동기를 유지하기위한 방법

부업이나 재택근무가 가능한 디지털노마드의 세계


 

 

 


디지털노마드(디지털유목민)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기술 파악

직장인 vs 디지털노마드 당신의 선택은?

디지털노마드의 삶

디지털노마드 그리 만만한게 아니다

디지털노마드로 가즈아

언제 어디서든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원한다면 추천도서가 되겠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지향하고자 하고 있는 것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