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구로구 콜센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by socialstory 2020. 3. 11.

구로구 콜센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구로구 콜센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구로구 콜센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감염 발생


뉴스보다 깜짝 놀랐습니다.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근무하는 종사자들에게서 집단감염이 발생되었다고 하네요. 뉴스에서는 현재 79명으로 나오던데, 아마도 근무환경의 특성상 많은 인원들이 좁은 공간에서 일하다보니 감염에도 취약한게 아니었나 싶습니다. 그래서 코로나19 관련이슈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중요성을 언급하였던건데 집단감염이 발생하였습니다.


개인마다 위생을 철저히 하면서 마스크라도 착용했더라면, 집단감염자의 수가 훨씬 줄었을것 같지만, 직업의 특성상 마스크를 착용한채 고객과의 전화상담자체가 쉽지는 않았을것 같습니다.


이로써 대구 경북지역을 제외한 수도권에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진자수가 급증하게 되었습니다. 아무쪼록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신경을 써야할 것 같고, 위생관리 철저는 두말할것도 없겠지요.


 

 

 


필자가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도심거리에도 재래시장에도 마트에서도 사람구경하기가 쉽지않은 요즘입니다. 그와중에도 간혹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은채 거리를 활보하시는 분들도 드문드문 보일때가 있지만, 아무쪼록 마스크 착용과 위생관리를 통해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도록 신경써야겠습니다.


현재 코로나19 관련 정보 및 빠른 소식 확인을 원한다면,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의 보도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빠르게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하셔도 좋습니다.


질병관리본부 보도자료 게시판 바로가기



 

 

 


대구 지역에서의 감염자수가 살짝 줄어드는 느낌이 있는 반면에, 이제는 수도권 및 전국적으로 소규모 형태의 집단감염사례들이 나오다보니 또 걱정이네요. 전국 어디든 안전지대는 없네요. 그저 모두가 기본수칙들을 잘 지키면서 빨리 사태가 종료되길 기다릴 수 밖에는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