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좁은방을 넓게 보이게 실내가구 선택하는 요령

by socialstory 2020. 2. 28.

좁은방을 넓게 보이게 실내가구 선택하는 요령


방은 좁지만, 마음껏 세련되게 인테리어를 즐기고 싶다!


방을 최대한 넓게 느긋하게 보여주고 싶다!


이번에는 그런 고민에 부응하는 인테리어 · 가구의 선택과 배치 조언을 알려드립니다.


좁은 공간의 인테리어 선택 방법 1 : 사용하는 색을 짠다



넓이는 것은 눈으로보고 느낄 것이기 때문에 눈에 띄는 것이 많이 있으며, 곳곳에 시선이 옮겨 버리고 좁아 느낄 원인이됩니다. 넓게 보이게 포인트는 살짝 시선이 통과하는 공간 만들기에있는 것입니다. 방 안에 색이 범람하면 시선이 이리저리 옮겨 원인이됩니다. 우선,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사용하는 색을 수 색에 조리개합시다.


특히주의해야 할 것이 나뭇결이있는 가구. 다양한 색상의 나무결이 있으면 정리가 붙지 않을뿐만 아니라, 조화가 잘 안된 인상됩니다. 최대한 비슷한 색상으로 정렬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가장 확대가 느껴지는 기술은 가구의 색을 벽에 발라 버리는 것. 벽과 같은 색의 가구를 놓으면 벽과 가구가 여하튼 시선이 끊길 수 없기 때문에 널리 느낍니다.



 

 

 


2 : 가구의 높이를 억제



시선이지나도록 키가 낮은 가구를 선택하는 것도 포인트입니다. 자신의 눈높이보다 높은 가구에 둘러싸여 있다고 압박감을 느끼기 때문에 가급적 낮은 가구를 선택하도록합시다. 기준으로 거실 보드 등의 수납 가구는 의자에 앉아 생활이 중심이라면 높이가 90cm 정도까지 바닥에 앉아 생활이 중심이되면 높이 50cm 정도까지 억제 것이 좋습니다.


화물 양 확보를 위해 키가 큰 가구를 선택한다면 벽에 익숙한 같은 색으로하고, 마음껏 슬림 한 디자인으로 높이를 강조해도 좋을 것입니다. 잊어 버리기 쉬운 것이 거실 의자와 식탁 의자의 키 높이. 특히 하이 백 체어라는 식당 의자는 시선을 차단 공간을 좁게 느끼게 수도 있습니다. 넓이 감이 걱정되는 경우에는 가능한 한 키가 작은 것을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3 : 벽이나 바닥의 '여유'를 보여주는



물건이 넘치고, 벽과 바닥이 보이지 않는 방은 좁아 보인다. 방을 깔끔하게 정리 가능한 벽과 바닥을 보이게하고 시선을 연결하도록합시다. 가구 선택도 바닥과 벽이 보이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좋네요. 예를 들어, 테이블 유리 상판의 것, 거실 의자는 다리가있는 디자인을 선택하면 바닥이 보이지 시선이 이어져 방도 넓고 느낍니다.



인테리어 소품을 장식 때에도 세들과 빈틈없이 늘어 버리면 비좁아 답답하게 느낍니다. 숨길 것, 보이는 것을 구분하여 포인트를 짜서 보이게하는 것이 좋다. 더욱 늘어 놓는 경우에는 공간을 비워 장식하고 여유가 느껴져 퍼지는 느낌이 나옵니다.



 

 

 


4 : 착시를 이용하는



착시를 이용하여 넓게 느끼게 할 수도 있습니다. 풍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멀리있는 것은 작게, 가까이있는 것은 크게 보이네요. 이 외관을 이용하여 방 입구에서 보면 앞쪽에 크고 큰 것을, 안쪽에 키가 작고 작은 것을 놓으면 훨씬 깊이가 태어난 방이 넓고 느낍니다.


또한 수납 가구를 나란히 때 가구의 깊이가 제각각이라 깔끔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조금 깊이의 차이라면 전면 모아 일렬로 예쁘게 보입니다.


5 : 유연한 가구를 능숙하게


요즘은 다용도로 사용할 수있는 가구와 목적에 따라 크기를 바꿀 수있는 유연한 가구가 있습니다. 이런 가구를 합리적으로 잘 다룰하면 좋겠네요.



 

 

 


예를 들어, 필요할 때 펼쳐지는 중첩 테이블을 사용하거나 보관 상자를 테이블에 겸용하거나하면 공간에 여유가 생깁니다. 그리하여 효율적으로 방을 사용합시다.


어땠습니까. 가구 선택과 배치 때 조금 조심 그냥 방을 넓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생활 시작과 화장의 참고로 해주세요.


또한 예산의 사정으로 원하는 인테리어 아이템이 먼저 갖추어지지 않은 경우도 많이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인테리어 이미지 원하는지, 어떤 가구가 필요한 것인지 계획을 세워놓고 점점 이상 인테리어에 가까이 갈 수 있으면 좋겠 네요.


인테리어조명 침실조명 무드등 빼놓을 수없는 포인트(feat.침실스탠드조명)

원목식탁 6인용원목식탁세트 대형 1700사이즈 구매는 여기 강추

거실카페트 러그 모양 크기를 선택하는 포인트(feat.거실러그)

카카오스토리 인테리어 추천 채널

커피잔을 조명으로 활용한 컨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