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코로나19 예방수칙 :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COVID-19) 조언

by socialstory 2020. 2. 25.

코로나19 예방수칙 :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COVID-19) 조언

코로나19 예방수칙 :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COVID-19) 조언코로나19 예방수칙 : 코로나 바이러스 질병(COVID-19) 조언


최근 대구 경상도 지역에서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무서울정도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감염된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벼운 질병을 겪고 회복되지만 기존 질병을 겪고 있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더 심각할 수 있습니다. 아래 내용들을 참고하여 건강을 관리하고 주변 사람들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


손을 자주 씻으십시오


알코올 성분으로 손을 문지르면서 손을 정기적으로 철저히 씻거나 비누와 물로 씻으십시오. 왜? 비누와 물로 손을 씻거나 알코올 성분으로 손을 문지르면 손에 묻은 바이러스가 죽습니다.


사회적 거리 유지


기침이나 재채기를하는 사람과의 거리는 1m 이상 유지하십시오. 왜?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코나 입에서 바이러스가 들어있을 수있는 작은 액체 방울을 뿌립니다. 너무 가까이 있으면 기침을하는 사람이 질병에 걸렸을 때 COVID-19 바이러스를 포함하여 물방울에서 숨을 쉴 수 있습니다.


 

 

 


눈, 코 및 입을 만지지 마십시오

왜? 손은 많은 표면에 닿아 바이러스를 줍습니다. 오염 된 손은 바이러스를 눈, 코 또는 입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거기에서 바이러스가 몸에 들어가서 아플 수 있습니다.


호흡기 위생 관리

당신과 주변 사람들이 좋은 호흡기 위생을 따르도록하십시오.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구부러진 팔꿈치 나 티슈로 입과 코를 가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 다음 사용한 티슈를 즉시 폐기하십시오. 왜? 물방울이 바이러스를 퍼뜨립니다. 호흡기 위생을 잘 지키면 감기, 독감 및 COVID-19와 같은 바이러스로부터 주변 사람들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열, 기침 및 호흡 곤란이있는 경우 조기 치료를 받으십시오.

몸이 불편하면 집에있어 라. 열, 기침 및 호흡 곤란이있는 경우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지역 보건 당국의 지시를 따르십시오. 왜? 국가 및 지방 당국은 해당 지역의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사전에 전화하면 의료 제공자가 귀하를 올바른 건강 시설로 신속하게 안내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또한 귀하를 보호하고 바이러스 및 기타 감염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정보를 유지하고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 한 조언을 따르십시오

COVID-19에 대한 최신 개발 정보를 확인하십시오. COVID-19로부터 자신과 타인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의료 제공자, 국가 및 지역 공공 보건 당국 또는 고용주가 제공한 조언을 따르십시오. 왜? 국가 및 지방 당국은 COVID-19가 해당 지역에 퍼져 있는지 여부에 대한 최신 정보를 보유합니다.

지역 내 사람들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무엇을해야하는지 조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회복 될 때까지 두통과 약간의 콧물과 같은 경미한 증상이 있어도 몸이 불편 해지면 집에 계십시오.

왜? 타인과의 접촉 및 의료 시설 방문을 피하면 이러한 시설을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가능한 COVID-19 및 기타 바이러스로부터 귀하와 타인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열, 기침 및 호흡 곤란이 발생하면 호흡기 감염 또는 기타 심각한 상태로 인한 것일 수 있으므로 즉시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사전에 전화하여 최근 여행 또는 여행자와의 연락을 제공자에게 알리십시오.

왜?  사전에 전화하면 의료 제공자가 귀하를 올바른 건강 시설로 신속하게 안내 할 수 있습니다. 이는 COVID-19 및 기타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코로나19 예방 및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미세먼지마스크 추천

신종코로나 감염 예방필수템 방역마스크 KF94마스크 추천

손씻기 : 손씻기 중요성 -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의 시작

우한 폐렴 호흡기질환 : 코로나바이러스 증상 원인 치료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