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코로나19 예방 및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미세먼지마스크 추천

by socialstory 2020. 2. 17.

코로나19 예방 및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미세먼지마스크 추천

코로나19 예방 및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미세먼지마스크 추천코로나19 예방 및 미세먼지 예방을 위한 미세먼지마스크 추천


코로나19의 중국 현지 사망자수가 무려 1,600명을 넘었다고 합니다. 사망자가 증가하는 추세인데, 더불어 함께 요즘 초미세먼지로 인한 어려움도 함께 증가하는것 같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기 쉬운 어린 자녀나 연로하신 부모님의 건강을 고려한다면 개인위생도 철저해야 할테고, 실내공간의 쾌적함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한 때 입니다.


암튼, 요즘 제일 필요한게 뭔가 생각해보면 제일 쉽게 떠올리는게 마스크 인데 그래서 추천드립니다. 비단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서기도 하지만, 초미세먼지로부터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도 추천드립니다.


30매 KF94 식약처 인증! 국내생산 황사미세먼지 보건용마스크 대형 30매 ★긴급수량확보★무료배송★


폐에 들어갈 수있는 먼지, 연기, 페인트 및 기타 여러 물질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위한 마스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들 중 일부는 위험하며 당신의 인생을 위협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방진 마스크가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느 것을 선택할 것인지 정확히 모릅니다. 


수행중인 작업과 처리중인 위험 물질을 기준으로 올바른 유형을 선택해야합니다. 올바른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 외에도 올바르게 착용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마스크의 크기가 맞지 않거나 적합하지 않거나 수염이 있으면 마스크가 효과가 없어지고 건강이 위험 해집니다.


 

 

 


외부활동을 최대한 자제하면 좋은 시기인 만큼, 더불어 함께 '집안의 먼지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공유합니다.


먼지는 약간의 천 섬유, 종이, 머리카락, 애완 동물 비듬, 피부 세포, 먼지 등을 포함하는 작은 입자의 축적입니다. 먼지가 너무 많으면 알레르기 및 기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먼지를 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1) 에어 필터를 청소하거나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집이 중앙 시스템으로 가열 및 / 또는 냉각되는 경우 공기 중 먼지 수준을 제어하는 ​​수단으로 필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집안에 먼지가 계속 쌓일 수 있지만 품질 필터는 먼지 축적 속도를 늦출 수 있습니다. 표준 공기 필터는 가열 또는 냉각 시스템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공기중 큰 입자만 필터링합니다.

  1. 먼지를 방지 하려면 일회용 종이 또는 주름진 직물 필터를 사용하고 1 ~ 3 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최고 품질의 필터는 HEPA(고효율 미립자 차단)이지만 호환되는 가열 및 냉각 시스템에서만 사용해야합니다.


 

 

 


2) 공기 청정기를 구입하십시오. 

이 기계는 먼지 입자를 포집하여 공기를 청소합니다. 먼지가 많은 가정이나 먼지 알레르기가있는 가정에 좋습니다. 공기 청정기는 자신이있는 방의 공기만 청소하므로 침실과 거실마다 하나씩 공기를 공급하십시오.


공기청정기 구매가이드 : 공기청정기추천(가정용공기청정기)

초미세먼지가 심한 요즘 건강관리에 유의하세요

가습기공기청정기 미세먼지측정기 미세먼지공기청정기 추천



3) 일주일에 두 번 진공 청소기.

HEPA (고효율 미립자 공기) 필터가 장착된 진공 청소기를 사용하면 최대한 많은 먼지를 흡입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교통량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가정의 모든 카페트를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십시오. 다른 바닥을 진공 청소기로 청소할 수도 있습니다.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면 가구와 구석에 쌓일 수있는 먼지의 양이 줄어 듭니다. 즉시 차이가있을 수 있습니다.


 

 

 


  1. 진공 필터를 자주 교체하십시오.
  2. 진공 상태가 양호해야합니다. 진공이 끊어지면 먼지가 공기중에 다시 뱉어져서 문제가 악화됩니다.


4) 며칠마다 바닥을 청소하십시오.

빗자루와 쓰레받기로 진공 청소기로 청소하지 않는 바닥의 먼지를 제거하는 것은 가정용 먼지를 줄이는 또 다른 좋은 방법입니다. 출입구, 복도 및 부엌 바닥과 같이 먼지가 많은 곳에서 자주 청소하십시오. 쓰레기통에있는 먼지를 던져서 집에 다시 들어 가지 않도록하십시오.

젖은 걸레로 바닥을 닦으면 청소하는 동안 놓친 먼지를 모을 수 있습니다. 자주 걸레질을하면 먼지를 통제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두면 먼지와 먼지를 모두 청소하기가 훨씬 어려워져서 문지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5) 극세사 천으로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먼지가 많은 천이 모두 같은 것은 아닙니다. 집안의 먼지가 문제인 경우 극세사 먼지 헝겊이 튀어 나올 때가되었을 것입니다. 이 직물은 먼지를 잡아서 붙잡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오래된 티셔츠나 타월을 사용하면 실제로 먼지를 제거하기보다는 먼지를 옮기는 경향이 있습니다. 깃털 살포기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가구는 더 깨끗해 보이지만 먼지 입자는 단순히 공중으로 옮겨졌습니다.

  1. 벽난로 위, 책상, 사이드 테이블 등과 같이 먼지가 쌓이는 모든 표면에 마이크로 화이버 천을 사용하여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젖은 천은 마른 천보다 먼지를 더 잘 모으는 경향이 있으므로 목재가 아닌 가구를 청소할 때는 먼저 천을 적시십시오.

  2. 먼지를 제거한 직후 마이크로 화이버 천을 세척하여 천이 모은 모든 것을 제거하십시오. 건조기를 통과 할 때 건조기 시트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섬유 유연제로 천의 먼지를 막을 수 있습니다.


 

 

 


6) 침구를 자주 씻으십시오.

시트, 담요, 이불 및 베개는 먼지가 쌓이는 장소로 사람들이 밤새 먼지가 많은 공기를 흡입하여 코 막힘으로 깨어날 수 있습니다. 침대에 들어 오거나 나올 때마다 무의식적으로 먼지 소용돌이를 공기 중에 보냅니다. 해결책은 특히 침구를 자주 씻는 것입니다. 특히 자신이나 가족이 건조한 피부를 가지고 있거나 애완 동물이 침대에서 자고있는 경우입니다.

  1. 먼지가 많은 가정의 경우 일주일에 한 번 시트와 베갯잇을 씻으십시오.
  2. 3-4 주마다 한 번씩 다른 침구와 담요를 씻으십시오.


7) 한 달에 한 번 쿠션과 카페트를 치십시오.

침구와 마찬가지로 가구 쿠션과 깔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많은 먼지를 흡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소파에 앉거나 깔개를 걸을 때마다 먼지가 공기 중에 들어옵니다. 3 개월마다 쿠션과 깔개를 외부로 가져와 몇 번의 충격을 가하고 가능한 많은 먼지를 제거하십시오.

  1. 오래된 빗자루 손잡이는 깔개와 쿠션을 때리는 데 사용할 수있는 훌륭한 도구입니다.
  2. 같은 곳이 아니라 모든 것을 이길 수 있습니다.
  3. 매 때마다 먼지 입자가 공중으로 날아 가지 않을 때까지 깔개와 쿠션을 두 드리십시오.


 

 

 


8) 벽을 위에서 아래로 청소하십시오.

집을 심하게 청소해야 할 때마다 몇 달마다 벽을 넘어서서 마이크로 화이버 천으로 손질하고 바닥 판을 닦으십시오. 벽의 상단을 먼저 청소하여 바닥까지 내려가십시오. 이렇게하면 청소할 때 떨어지는 먼지를 모두 모을 수 있습니다.


9) 어수선한 짐 정리하기


집안의 모든 방에 장식물이 많이 있으면 먼지를 줄이는 것이 훨씬 어려워집니다. 집안을 돌아 다니면서 실제로 필요하지 않은 집진 아이템을 청소하십시오. 이렇게하면 표면을 훨씬 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지키고 싶은 물건들에 대해서는, 가족이 자주 사용하지 않는 방으로 물건들을 옮기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그렇게하면 집안의 주요 방에 먼지가 쌓이지 않을 것입니다.


10) 잡지와 책 더미를 제거하십시오.

이러한 품목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분해되므로 많은 먼지가 발생합니다. 집 주변에 더미가 있으면 먼지가 많은 분위기를 조성 할 수 있습니다. 책장에 책을 놓고 잡지 나 기타 종이 용품을 정기적으로 재활용하십시오. 보관하려는 종이 품목을 비닐 봉지에 넣어 집이 더러워지지 않도록하십시오.


 

 

 


11) 집에 섬유를 적게 사용하십시오. 


방석, 베개, 식탁보 및 봉제 가구는 또한 집진 먼지를 생성하고 포획하여 가정용 먼지에 기여합니다. 린넨과 천을 벗겨 낼 수 있다면 집 주변으로 날아 오는 먼지의 양이 줄어 듭니다.


  1. 천 가구를 사는 대신 가죽이나 나무를 찾으십시오. 오래된 가구 하나가 분해되어 먼지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제거하십시오.
  2. 담요와 베개를 자주 씻으십시오.


12) 옷장을 깨끗하게 유지하십시오.

옷장의 문을 열 때마다 약간의 기압 변화로 인해 섬유 조각이 옷과 직물에서 뿌려지고이 먼지 조각이 땅에 쌓입니다. 옷장이 지저분한 경우 청소 작업 중에 옷장 바닥을 청소할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옷장 바닥이 깨끗하면 청소가 간단하고 먼지가 옷장에서 나와 다른 곳에 떠 다니는 것을 방지합니다.

  1. 더미로 묶지 말고 깔끔하게 걸으십시오.
  2. 신발을 모두 통에 넣지 말고 신발을 놓을 장소를 마련하십시오.
  3. 벽장의 바닥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여 먼지를 줄이십시오.


 

 

 


13) 사용하지 않은 옷은 상자나 가방에 보관하십시오.

계절 외의 옷은 내년까지 빠뜨리지 말고 보관하십시오. 의류와 직물을 밀폐 된 용기에 보관하면 방해가 덜되어 먼지가 줄어 듭니다. 투명한 용기와 봉지에 보관하여 어떤 품목이 어디에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용기 자체에 먼지가 쌓이면 쉽게 닦아 낼 수 있습니다.


14) 사람들이 문에서 더러운 신발을 벗도록하십시오.

집안으로 들어가는 진흙과 흙은 결국 마른 먼지로 인해 가정용 먼지에 기여할 것입니다. 비오는 날과 겨울에는 문에서 신발을 벗도록 사람들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이러한 품목에 의해 생성 된 먼지를 한 영역에 유지하여 자주 청소할 수 있습니다.


15) 애완 동물을 정기적으로 손질하십시오.


개와 고양이는 집먼지 수에 모피와 비듬을 제공합니다. 정기적으로 닦는 것이 큰 도움이됩니다. 애완 동물을 거실 소파 나 침실이 아니라 화장실이나 세탁실에서 정리하십시오. 이러한 부위는 청결하게 유지하기가 더 어렵 기 때문입니다. 또한 애완 동물 침구를 자주 씻으십시오.


 

 

 


16) 창문 창틀 점검


많은 먼지가 외부에서 집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코크를 사용하여 문과 창틀 주위의 균열을 막으십시오. 보너스로 난방 및 냉방 요금이 줄어 듭니다. 전원주택의 경우, 벽난로가 열리고 재와 그을음이 쌓이지 않았는지 점검하십시오. 굴뚝 청소부를 고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17) 보풀이 없는지 의류 건조기를 확인하십시오.

건조기 내부에 보풀이 있으면 화재의 위험이 있으며 배기 시스템에 문제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덕트와 외부 통풍구에 구멍과 막힘이 있는지 점검하십시오. 필요에 따라 수정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