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겨울에 마시면 좋은차 : 추울 때 마시면 좋은차

by socialstory 2020. 2. 17.

겨울에 마시면 좋은차 : 추울 때 마시면 좋은차


몇일간 불어오는 겨울 바람이 예사롭지가 않습니다. 그야말로 강풍을 넘어 태풍 같은 느낌입니다. 특히나 도심이 아닌 시골 탁트인 전원생활에서의 강풍을 경험할때면 조금은 겁난다 라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주변에 강풍을 막아줄 건물이나 나무 등이 없기에 그대로 바람을 맞는 형국입니다.


전원주택 고를때에 이 부분도 한번쯤 고민해볼만한 내용입니다. ㅎㅎ


암튼, 강풍으로 인해 기온이 뚝 떨어지는 체감온도가 너무 떨어졌습니다. 그야말로 봄기운이 느껴질만 하다 싶을때, 아직 겨울 끝나지 않아다고 시위한느것 같은 날씨에 따뜻한 차가 절로 생각납니다.


커피도 좋지만, 오늘처럼 강풍으로 온몸이 떨릴때는 생강차도 좋은 선택인것 같습니다. 어떤 종류의 차를 마셔도 좋지만, 계절적으로 겨울에 차를 마신다면 기왕에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차를 마시면 좋겠지요. 간략하게 공유하니 참고하셔서 남은 겨울 끝까지 컨디션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독감 예방 홍차



홍차 가 겨울철에 가장 좋은 선택 이라는 것은 의심 할 여지가 없습니다. 따뜻한 차가 있고 위를 따뜻하게하고 영양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홍차는 마음을 상쾌하게하고 피로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타액 분비를 촉진하고 이뇨 효과가 있습니다. 한편 홍차에는 단백질과 설탕이 풍부하여 감기에 대한 내성을 개선하고 소화 시스템에 도움이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홍차는 겨울철 뇌졸중과 심장병의 발병률을 줄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심혈관 질환이나 뇌 혈관 질환이있는 노인은 겨울에 따뜻하게 유지하고 이러한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홍차를 마셔야합니다. 또한 홍차를 마시거나 양치질로 사용하면 독감을 예방하고 신체 면역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한편, 발효 차로서 홍차는 자극이 적기 때문에 배가 약한 사람들에게 매우 적합합니다.


 

 

 


녹차는 과도한 내부 열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겨울의 기후는 건조하고 춥습니다. 사람들은 기름기가 많고 매운 음식을 많이 먹어 변비와 함께 내부 열이 과도하게 높아 입이나 다른 결과를 초래합니다. 이 상태에서 이러한 성가신 문제에 어떤 종류의 차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까?


녹차는 발효되지 않고 차가워서 내부 열을 제거하고 타액과 갈증을 해소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녹차는 가벼운 위궤양의 치유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따라서 과도한 내부 열을 쉽게받을 수 있거나 알코올과 연기를 마신 경우 녹차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는 체중 감량에 도움이되지만 위장이 약한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녹차는 발효되지 않고 위장 시스템에 자극적입니다.


 

 

 


마른 입을위한 우롱 차



청 오차(青茶)라고도하는 우롱 차는 산화되지 않은 녹차와 완전 산화 된 홍차 사이에 속하므로 우롱 차에는 녹차의 활발한 꽃 향기와 홍차의 부드럽고 두껍게 맛이 들어 있습니다. 차갑거나 따뜻하지 않은 자연계의 우롱 차는 피부를 꾸미고 목을 영양을 공급하며 타액을 개선하고 내열을 제거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사람들은 겨울에 건조한 공기로 인해 구강 건조 (Xerostomia)와 입술이 갈라질 수 있으며, Oolong을 마시면 이러한 증상을 완화 할 수 있습니다.


우울을 완화시키는 허브 티



자스민 차, 목련 차, 오스만 투스 차 및 장미 차 등을 포함한 허브 차. 전통 중국 의학에 따르면, 허브 차는 일반적으로 간과 담즙에 좋은 영향을 미치며, 우리 몸을 강화하고 자오선 시스템을 준설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스민 허브 차를 섭취하면 내열 완화, 비장 및 신경 진정에 도움이되며 자스민 차는 이질과 복통에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차갑게 국화 차는 약간 쓴 맛이 있으며 간을 깨끗이하고 시력을 개선하고 열을 제거하고 해독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아름다운 꽃들이 점차 물에서 튀어 나오는 것을 보는 것은 여전히 ​​유쾌한 일이며 편안하고 평화롭게 만듭니다. 왜 우울을 완화하고 즐거움을 가져다 줄 허브 차를 드시지 않겠습니까?


추운 날씨에 따뜻한 차 한 잔의 여유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