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재택근무 프리랜서 장단점(feat.디지털노마드)

by socialstory 2020. 2. 4.

재택근무 프리랜서 장단점(feat.디지털노마드)

재택근무 프리랜서 장단점(feat.디지털노마드)재택근무 프리랜서 장단점(feat.디지털노마드)


누군가는 집에서 일하거나, 혹은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일할수 있는 환경속에서 일하는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꿈꾸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팍팍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수 많은 직장인들이라면 한두번쯤은 상상을 펼쳐봤을법한 그림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택근무, 프리랜서, 디지털노마드 라고 표현하는 이 삶을 모습들의 장단점에 대해서 언급해봅니다.


1. 찬성 : 긍정적인 부분


1) 작업 일정 수립 및 수행에있어 더 많은 자유

일정을 선택할 수있는 자유는 프리랜서의 가장 매력적인 혜택 중 하나입니다. 스스로 일에 대한 일정을 정의하기 때문에 당연히 일정이 더 자유로워집니다. 독립 계약자에게는 종종 프로젝트 단위로 작업이 제공되고 작업 완료시 지불됩니다.


2) 일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회사가 프리랜서를 고용할 때 직원을 고용할 때 만큼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덜 인상적인 이력서로 일회성 일자리를 기꺼이 고용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프리랜서는 새로운 업무 라인을 뚫을 수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많은 것을 얻으려면 그 일이 당신의 능력을 증명해야 할 것입니다.


3) 재택근무 가능성이 더 높음

독립 계약자는 사무실에서 일할 수 있지만 직원만큼 면밀히 감독하지 않기 때문에 집에서 근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것은 회사가 계약자를 고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계약자에게는 사무실 공간을 제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4) 세금공제 가능한 사업 비용

자영업자는 소득세에 대해 여러 가지 다른 사업비용을 삭감할 수 있습니다. 재택 근무자들이 즐기는 자영업 세금공제 중에는 본사 공제가 있습니다.


5) 지불금에서 세금이 부과되지 않음

독립 계약자가 고객으로부터받는 수표는 일반적으로 세금이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직원보다 더 큽니다. 그렇다고 세금이 부과되지는 않지만 더 많은 돈을 선불로받습니다.


6) 보상이 더 높을 수 있음

계약자를 고용하면 회사에 더 저렴할 수 있기 때문에 더 높은 보상율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2. 단점


이전 목록의 반대되는 것으로 단점이자 아쉬운 부분에 대해 언급합니다. 회사는 항상 수익을보고 있으므로 보상은 원하는 기술과 해당 기술의 시장에 따라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1) 최저 임금을받지 않아도 됨

독립 계약자는 종종 프로젝트 단위로 수행되기 때문에 시간당 요금이 얼마인지 또는 최저 임금보다 큰지 보장 할 수 없습니다.


2) 더 높은 세금

고용주는 직원의 사회보장 및 메디케어 세금 비용의 절반을 지불합니다. 계약자는 이러한 세금을 모두 자영업 세금을 통해 지불 합니다.


3) 납세

고용주는 급여 공제를 통해 소득 및 급여 세금을 징수하여 정부에 보냅니다. 독립 계약자는 이러한 지불을 보내야하며 분기별 추정 세금 지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4) 사업 운영 비용

사업 운영 비용이 세금 공제 대상인 것이 좋지만 다른 사람이 인터넷 연결, 사무용품 및 기타 비즈니스 요구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면 더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고용주는 이러한 유형의 비용을 지불합니다.


5) 혜택 없음 

건강 보험, 휴가, 퇴직 계획 등과 같은 혜택은 직원에게만 제공됩니다.



 

 

 


6) 보다 적은 작업 보안

회사는 종종 단기 프로젝트나 불규칙한 워크플로 때문에 독립 계약자를 고용합니다. 계약직 작업은 일이 많을수도 적을수도 있는 등 변화가 많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지불은 종종 불규칙적인 근거로 옵니다

작업이 불규칙 할 수있는 것처럼 지불도 가능합니다. 개인 예산 책정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8) 인보이스 발행 및 징수는 계약자의 책임입니다

직원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일정대로 제공되는 급여와 달리 계약자는 일반적으로 지불을 위해 송장을 보내야합니다. 청구서가 제 시간에 지불되지 않으면 지불을 보장하기 위해 후속 조치를 수행해야합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는 고객이 전혀 지불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계약자에게 법적 조치를 취하거나 불합리한 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합니다.


집에서돈벌기 재택근무 : 일과 경력의 균형을 잡는 7단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