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손씻기 : 손씻기 중요성 -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의 시작

by socialstory 2020. 1. 31.

손씻기 : 손씻기 중요성 -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의 시작

손씻기 : 손씻기 중요성 -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의 시작손씻기 : 손씻기 중요성 -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의 시작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 점점 확산되는 모양새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겠습니다. 개인위생의 시작이자 끝이라 봐도 좋은 손씻기는 가장 쉽고 빠르게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또한 다양한 세균들을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키지 않도록 하는 제일 좋은 방법이지요.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은 병에 걸리거나 세균을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키지 않기 위해 취할 수있는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비누와 깨끗하고 흐르는 물로 손을 씻지 않으면서 많은 질병과 상태가 퍼집니다.


사람이나 동물의 배설물은 살모넬라, 대장균 O157  및 노로 바이러스와  같이 설사를 유발 하는 중요한 세균 공급원이며 

아데노 바이러스 및 손발 병과 같은 일부 호흡기 감염을 퍼뜨릴 수 있습니다. 


이러한 종류의 세균은 사람들이 화장실을 사용하거나 기저귀를 바꾼 후에는 손에 닿을 수 있지만, 눈에 보이지 않는 양의 동물 똥이있는 생고기를 취급 한 후와 같이 덜 명백한 방법으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이 클립의 무게와 같은 1 그램의 인간 대변은 1 조의 세균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하거나 다른 오염 된 물건에 닿아 서 세균이있는 물건을 만지면 세균이 손에 닿을 수 있습니다. 이 세균이 손에 닿아 씻겨지지 않으면 사람에게서 사람으로 전달되어 사람들을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손을 씻으면 질병과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비누로 손을 씻으면 손에서 세균이 제거됩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됩니다.


  1. 사람들은 종종 눈, 코 및 입을 모르는 사이에도 만집니다. 세균은 눈, 코, 입을 통해 몸에 들어가서 우리를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2. 손을 씻지 않은 세균은 사람들이 음식을 준비하거나 소비하는 동안 음식과 음료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세균은 특정 조건에서 일부 음식이나 음료에 증식하여 사람들을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3. 씻지 않은 손의 세균은 난간, 탁상 또는 장난감과 같은 다른 물체로 옮긴 다음 다른 사람의 손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4. 따라서 손씻기를 통해 세균을 제거하면 설사 및 호흡기 감염을 예방하고 피부 및 눈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손씻기에 대해 사람들을 가르치면 그들과 지역 사회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지역 사회의 손씻기 교육 :


  1. 설사로 아픈 사람의 수를 23-40 % 줄입니다. 
  2. 면역 체계가 약화 된 사람의 설사병을 58 % 줄입니다.  
  3. 일반 인구의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을 16-21 % 감소 
  4. 학생의 위장병으로 인한 결근 감소 29-57 % 


 

 

 


손을 씻지 않으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해가됩니다.


매년 5세 미만의 어린이 약 180만 명이 설사병과 폐렴으로 사망하며, 이는 전 세계 어린이 2명 중 8명 입니다. 비누로 손을 씻으면 설사에 걸리는 어린이 3명 중 약 1명, 폐렴 같은 호흡기 감염이있는 5명 중 거의 1명은 2명, 3명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 사람들이 물로 손을 씻지 만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씻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비누로 손을 씻으면 세균이 훨씬 더 효과적으로 제거됩니다. 학교에서 손 씻기 교육과 비누 사용은 출석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인생 초기에 손을 잘 씻으면 일부 환경에서 아동 발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실 사용 후 예상되는 전세계 손씻는 비율은 19%에 불과합니다.






손 씻기가 항생제 내성 상승에 대항


질병을 예방하면 사람들이 사용하는 항생제의 양과 항생제 내성이 생길 가능성이 줄어 듭니다. 손씻기는 설사 관련 질병의 약 30%와 호흡기 감염(예 ​​: 감기)의 약 20%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종종 이러한 건강 문제에 불필요하게 처방 됩니다. 


손을 씻음으로써 이러한 감염의 수를 줄이면 전 세계적으로 항생제 내성을 유발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 항생제의 남용을 방지하는데 도움이됩니다. 손씻기는 사람들이 이미 항생제에 내성이 있고 치료하기 어려운 세균으로 병에 걸리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개인위생 철저히 해서 감염예방 바이러스예방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