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부자는 '건강'에 투자한다

by socialstory 2020. 1. 19.

부자는 '건강'에 투자한다

부자는 '건강'에 투자한다부자는 '건강'에 투자한다


부자들과 부자 예비군은 건강을 재산이라고 파악하고 건강하게 투자합니다. 질병이나 부상으로 일을 할 수 없게되면 그만큼 수입이 감소하고 의료비도 걸리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보다 불필요하게 돈이 줄어든다는 얘기는 알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전형적인 예는 프로스포츠의 세계에서 부상 때문에 경기에 나올 수없는 부상 때문에 은퇴 할 수밖에 없다는 소식을 자주 듣습니다. 연봉 수억원을 버는 선수도 부상당하면 그 수익을 토막내게 되 버립니다. 실제 부상을 당하지 않으면 돈을 계속해서 벌수 있으며 장기간 전선 이탈이나 은퇴를 피할 수 있습니다.


어떤 책에서 프로 야구 감독이 "부상을 당한다는 것은 주요한 증거이다"라고 써있었습니다 만, 이것은 우리 일반인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득 다운으로 연결


부상이나 질병으로 입원하면 물론 컨디션이 나쁘면 집중력을 발휘할 수있는 시간이 짧아 생산성이 떨어지고 기력도 적극적으로 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역시 수입은 올라가기 어렵습니다. 즉 비즈니스맨도 컨디션 관리 할 수있는 사람은 주요한 증거라고 할 수 있겠지요. 덧붙여서, "부자는 고급 의료 서비스를받을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하다는 의견이 있지만, 누구나 저렴한 금액으로 병원에 갈 수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은 점점 가난해진


미국의 조사에서는 비만과 소득에 상관 관계가 있고 소득이 낮은 사람 일수록 비만의 비율이 높은 것입니다. 그리고 비만도 정도가 지나치면 성인병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됩니다. 역시 돈이 없으면 건강에 대한 배려는 뒷전이되기 쉽습니다. 높은 임대료와 휴대전화 요금을 지불하는 쪽이 우선순위가 높기 때문에 식사의 질을 높이려는 정신적 여유가 없으며 우선 순위도 낮아집니다.


즉, 입안에 넣는 것도 무관심이며 영양 균형을 생각하는것 보다는 싸면 좋고 배만 부르면 됐다는 발상이되기 쉽습니다. 그리고 값싼 탄수화물이 과잉도가 많습니다.


건강 투자야말로 부자의 첫 걸음


돈이 없으면, 여행이나 스포츠 등 활동에 돈을 쓰는 것보다 집에서 TV와 무료 동영상보기 하거나 돈이 들지 않는 오락을 선택할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렇게되면 거의 몸을 움직이지 않고, 밤늦게가지 생활하기 쉽고, 심야에 "왠지 입이 심심"하고 감자 칩이나 프라이드 치킨 등을 먹는 사람도 있을지 모릅니다.







이것은 체력 저하뿐만 아니라 비만으로 이어지는 생활 습관병의 온상이됩니다. 그리고 치료에 돈이 들거나, 통원 등으로 불필요한 체력이 빼앗길뿐. 그러면,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업무 등 기대할 수 없을 것입니다.


좀 억지스러운 면이 있지만, "돈이 없다" →  "건강에 돈은 사용하지 않는다" →  "유해된다" → "일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 "소득이 늘지 않는다"는 패턴에 빠질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빈곤에서 탈출하기 위해, 혹은 빈곤에 빠지지 않기 위해서라도 "건강에 투자하는" → "직장이나 투자의 생산성이 올라간다" → "수입이 오른다"는 긍정의 패턴을 획득하고 싶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