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인터넷서비스 URL 단축 무료 서비스 추천 3 가지

by socialstory 2020. 1. 18.

인터넷서비스 URL 단축 무료 서비스 추천 3 가지

인터넷서비스 URL 단축 무료 서비스 추천 3 가지인터넷서비스 URL 단축 무료 서비스 추천 3 가지


WEB상에서의 주소인 URL은 사이트 구성이 복잡하거나하면 오래되어 버립니다. 그런 URL을 메일이나 SNS에 기재하면 모양도 나쁘지 공간도 많이 사용하게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URL의 도중에 자동으로 줄 바꿈되어 버립니다 URL을 클릭 할 수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긴 URL을 짧게 해주는 것이 단축 URL 하는 서비스입니다. 웹 서버의 리디렉션 기능을 이용하여 짧은 URL을 만듭니다 그것을 클릭하면 원래의 긴 URL과 동일한 페이지에 연결하는 것도 가능하다.


1. 단축 URL을 사용하는 메리트


■ 공간을 절약 할 수있다


예를 들면 Twitter는 입력 가능한 문자 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긴 URL을 기재하면 공간의 대부분을 사용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러한 경우에 URL을 줄임으로써 공간을 절약 할 수 있습니다.


■ 손으로도 말할 수있는


필기 같은 아날로그 수단으로 URL을 전달하고자 할 때 URL이 긴 힘들지만 단축하면 노력은 크게 줄어 듭니다.


■ 일본어 URL과 같은 링크가 부단한


URL에 일본어가 포함된 경우 링크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단축하여 링크를 제대로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2. 추천 URL 단축 무료 서비스 3 선


1. bit.ly


화면 중앙의 입력란에 복사 - 붙여 넣기 한 URL을 입력하고 클릭하면 단축 URL이 생성됩니다. 무료 서비스이며, 회원 가입도 필요 없습니다.


2. Ow.ly


SNS 관리 시스템 "Hootsuite"에서 사용할 수있는 URL 단축 서비스입니다. 다른 단축 서비스와 달리 계정 생성이 필요합니다. SNS에 게시 목적으로 URL 단축에 특화하고 있으며, 단축 URL이 얼마나 클릭했는지를 체크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3. is.gd


이쪽도 단축 URL과 함께 QR 코드도 게시 할 수 있습니다. URL을 입력하여 단축 URL을 발행 한 후 "Give me this URL as a QR code"를 클릭하면됩니다.


3. 단축 URL의 주의점


■ 단축 된 URL은 숫자와 기호의 나열


단축 된 URL은 숫자 나 기호의 나열이기 때문에 자신의 사이트를 어필하고자하는 개인이나 기업, URL의 도메인이 숨기는 것은 단점입니다.


■ 위험한 Web 사이트로 인식되는


열기 전에 URL을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단축 URL은 피싱 제휴 된 URL의 은폐 등에 악용 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인식이있는 사람은 단축 URL을 클릭하게 저항을 기억할지도 모릅니다.


■ 서비스 종료에 따른 비활성화


사용하는 URL 단축 서비스 종료에 따라 해당 URL은 무효가됩니다. 따라서 지속성이 보장되지 않는 점에 유의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