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2019년 12월 치아 치석제거 스케일링비용(feat.치아관리)

by socialstory 2019. 12. 7.

2019년 12월 치아 치석제거 스케일링비용(feat.치아관리)

치아 치석제거 스케일링비용(feat.치아관리)치아 치석제거 스케일링비용(feat.치아관리)


1년하고도 2일이 지난 시점인 어제서야 늘 다니던 치과에서 치석제거 즉 스케일링을 받게되었다. 원래 계획은 여름즈음에 갈려고 했었으나,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늦어지게 되었는데, 아뭏든 어제 다녀온 오래된 치과에서의 스케일링은 깔끔하게 이루어졌다. 참고로, 치아에 붙어 있는 치석제거를하는 스케일링비용은 보험적용이 된 가격이 1만4천3백원 정도였다.


작년 이맘때쯤에는 보험적용이 안되는 시점에서 스케일링을 받았던지라, 정상가격인 6만원에 스케일링을 받았던 기억이 있다.


1년에 1번 정도인가 보험적용이 되어서 스케일링 비용의 부담이 줄어드는걸로 아는데, 치석제거를 하고 싶다면 잇몸관리를 위해서라도 스케일링 받으려고 한다면, 가까운 치과에 문의해보는걸 권해본다.


어제 내 경우에는 잇몸이 살짝 부어 있었던 상태인지라, 스케일링 완료후에 입안을 헹구면서 보니 살짝 피도 나고 있었기에, 의사선생님의 말씀 : 잇몸이 부어 있다보니 관리에 쪼~오~끔만 더 신경쓰면 좋겠다 라고 하셨는데, 결국엔 양치질 칫솔질을 좀더 꼼꼼하게 하면 좋겠다는 거였다. 


특히 많은 이들이 어금니 안쪽구석구석까지는 칫솔질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다고도 하던데, 암튼 칫솔질에도 좀더 신경써야겠다 싶다. 나이들면서 점점 무엇이든 관리의 중요성을 새삼 깨닫게 되는 경우가 많다.


 

 

 

지금 본 블로그를 검색을 통해서 방문하게 되었다면, 치과 스케일링비용이 궁금했을거다. 가격은 내 경우에 저렇다는 것이고, 오랜시간 다닌 단골 치과에서의 가격대가 그렇다는것이니, 자신이 거주하고 있는 동네치과의 가격은 직접 문의하는게 빠를거다. 단, 위 가격대는 참고정도 하면 될거다.

 

최근에야 뭐 1년에 1번 정도 스케일링 받는걸로 그쳤지만, 초창기에 임플란트 시술 하고 난 이후부터 꽤 오랜세월동안은 1년에 2번 꼴도 치과를 다니면서 정기검진 형태로 받곤했었다. 6개월에 한번꼴로 스케일링 받았던 거다.


치아는 평소에 관리잘해야 한다. 오복중에 하나인 치아 관리에 평소에 신경쓰자. 나중에 한번 무너지게 되면 치료비용도 감당안된다. 특히나 임플란트 시술 최소 서너개 이상 하게 되는 경우라면, 비용이 부담스럽다 못해 경악할 지경에도 이를수 있으니, 평소에 관리 또 관리에 신경쓰자!


오래전 이웃사촌이었던 옆집 아저씨의 경우, 임플란트 시술비용으로만 약 1천5백만원 가량 들었다고 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꽤 많은 개수로 시술을 하셨던것 같은데, 핵심은 일반 서민들 입장에서 이 가격대는 참 고민스럽다 못해 부담스러운 가격이다.

하여, 임플란트 시술을 보장해주는 치아보험에 가입하여 대비하던지, 그게 아니라면 평소에 치과를 다니면서 정기검진을 받는 형태로 예방해주는게 가장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