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거실카페트 러그 모양 크기를 선택하는 포인트(feat.거실러그)

by socialstory 2019. 11. 5.

거실카페트 러그 모양 크기를 선택하는 포인트(feat.거실러그)

러그(거실바닥매트)는 모양과 크기에 종류가 많아서 선택 방법을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러그의 모양과 크기 등의 장단점을 근거로 한 실패하지 않는 러그의 선택 방법을 소개합니다. 혼자 사는 원룸은 물론, 넓은 거실이있는 집 등 어떤 주택에서도 활용 가능합니다.


1) 러그의 모양과 크기를 선택하는 요령 : 생활 방법을 상상해본다


원형 러그는 공간을 나누지 않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방을 넓게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원형 러그는 공간을 나누지 않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방을 넓게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러그를 깔아보고 싶다고 생각하고있는 분, 러그 구입을 고려중인 분들께 모양과 사이즈의 선택에 대해 소개합니다. 혼자 사는 원룸은 물론, 넓은 거실과 식당이있는 집 등 어떤 주택에서든 활용할 수있는 아이디어입니다.


러그의 모양과 크기를 결정할 때 먼저 중요한 것은 "이런 생활을 하고 싶다"고 상상해 보는겁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TV를 볼 때는 바닥에 데굴 데굴하면서 보고 싶다. 아이를 바닥에서 놀게하고 싶다. 공간을 느슨하게 구분 싶다. 실내에 포인트를 주고 싶다 등, 여러가지 상상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생활 방법에 따라 러그나 카페트를 선택하는 모양과 크기는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 TV를 볼 때, 바닥에서 데굴 데굴하려면

누워서 TV를 볼 때 다리가 불편하지 않을 정도의 크기는 원입니다. 또한 아마 직사각형 쪽이 사용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 아이를 바닥에서 놀기 원한다면

아이를 어떤 공간에서 놀게 하는지에 따라 크기는 달라집니다 만, 조금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아이들은 무럭 무럭 놀 수있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바닥에 상처를 내거나 버릴 염려도 없는 약간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편이 안심입니다.


■ 인테리어 효과로 포인트를 원한다면

방의 크기, 선택 색상과 디자인에 따라 다르지만 너무 크면 다른 인테리어의 이미지를 손상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반대로 너무 작으면 모처럼의 포인트가 포인트되지 않는 일도 있습니다.


■ 공간을 느슨하게 칸막이 형태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

거실에 접어 공간을 만들어 공간을 느슨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만, 러그를 두는 것으로 같은 효과를 발휘합니다. 반대로, 러그는 깔고 싶지만 공간은 칸막이로 하고 싶지 않으면 원형 러그를 선택하여 인테리어의 일부에 접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자신의 생활 방식을 상상하면서 러그를 선택하면 실패없이 자신에게 딱 맞는 러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러그의 모양과 크기를 선택하는 요령 : 소파보다 약간 큰 사이즈를 선택


소파의 가장자리에서 조금 지연이 나올 정도의 크기가 실내를 깨끗이 정리하는 포인트소파의 가장자리에서 조금 지연이 나올 정도의 크기가 실내를 깨끗이 정리하는 포인트


■ 러그 폭의 선택

많은 분들은 소파 앞의 공간에 러그를 배치하도록 되어있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 경우 소파의 폭보다 약간 큰 사이즈를 선택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조금 크게하여 실내가 깨끗하게 정리됩니다.


일반적으로 3 명 가량이 사용하는 소파의 크기는 190cm 정도의 것이 많습니다. (팔걸이가있는 유형의 것들은 좀 더 큰 것도 있습니다.)하지만, 이 경우 200cm 정도의 사이즈를 추천합니다. 소파의 폭 플러스 10cm 정도가 깨끗이 정리되는 포인트입니다.


조금 여담이지만, 기성품 가구 사이즈는 200cm라는 것이 매우 많습니다. 많은 업체들이 3 명 기준 소파 사이즈를 상정하고 러그를 만들고 있기 때문에, 200cm의 크기라면 선택 사항도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러그 길이의 선택

다음은 길이 방향의 크기가 길이 방향은 방의 크기에 좌우되므로 두 가지 포인트를 소개합니다.


포인트 1 : 소파 다리에 러그를 태우고 있는 크기이다. 소파의 다리를 러그 위에 올려 놓게하여 러그의 엇갈림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2 : 소파의 반대편 위치(센터 테이블을 사이에두고 마주 앉는 장소)도 앉아서 사용할 수있는 경우는 센터 테이블 끝에서 60cm 정도 큰 사이즈를 선택하면 여유있게 앉을 수 있습니다.


소파에 발을 올리지 않고 테이블 아래만 까는 선택을 할 수도 있지만, 미끄러워 지므로 아래에 미끄럼 방지 시트를 깔고서 러그를 까는 것을 추천합니다.


 

 

 


러그 카페트 추천 인기 랭킹 10선


스칸디앤홈 블렌드 러그 카페트스칸디앤홈 블렌드 러그 카페트


스칸디앤홈 블렌드 러그 카페트


이니띠움 글로우헤링본 러그이니띠움 글로우헤링본 러그


이니띠움 글로우헤링본 러그


스칸디앤홈 코튼캔디 27mm 러그 카페트스칸디앤홈 코튼캔디 27mm 러그 카페트


스칸디앤홈 코튼캔디 27mm 러그 카페트


스칸디앤홈 헤링라인 먼지없는 러그 카페트스칸디앤홈 헤링라인 먼지없는 러그 카페트


스칸디앤홈 헤링라인 먼지없는 러그 카페트


이니띠움 나탈리 러그 카페트이니띠움 나탈리 러그 카페트


이니띠움 나탈리 러그 카페트


 

 

 


러그랜드 소프트메리 러그러그랜드 소프트메리 러그


러그랜드 소프트메리 러그


러그마켓 플라탄 러그러그마켓 플라탄 러그


러그마켓 플라탄 러그


러그랜드 사방치기 러그러그랜드 사방치기 러그


러그랜드 사방치기 러그


스칸디앤홈 헤링라인 먼지없는 러그 카페트스칸디앤홈 헤링라인 먼지없는 러그 카페트


스칸디앤홈 헤링라인 먼지없는 러그 카페트


러그랜드 샤르망 러그러그랜드 샤르망 러그


러그랜드 샤르망 러그




3) 러그의 모양과 크기는 전면에 깔고 넣는 타입이 역시 추천


센터 테이블을 끼고 소파의 반대편에 앉을 수 있습니다.센터 테이블을 끼고 소파의 반대편에 앉을 수 있습니다.


러그의 모양과 크기의 이야기를 해 왔지만, 나는 역시, 깔개 포함을 권장합니다. 러그는 인테리어의 포인트로 매우 효과적인 것이라고 생각하고, 추위를 많이 감소시키고, 뒹굴고 노는 공간에만 깔거나 계절에 따라 깔고 바꾸거나 너무 재미있는 활용하는 항목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러그를 깔고 분류하는 생활 방식이 크게 달라집니다.


카페트를 깔고 들어가면 집 전체가 생활 할 수있는 공간입니다. 복도와 계단에 앉아 이야기하거나 아이들이 복도나 계단에서 놀수도 있습니다. 카페트의 생활을 좋아하는 나는, 카페트의 생활이 매우 편안합니다. 여러분도 꼭 도입해보세요.


 

 

 


원형러그 카페트 추천 인기 랭킹 10선


인룸 시크샤기 러그카페트 원형인룸 시크샤기 러그카페트 원형


인룸 시크샤기 러그카페트 원형


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


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


인룸 셔닐 슬랙 원형 러그인룸 셔닐 슬랙 원형 러그


인룸 셔닐 슬랙 원형 러그


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


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


쉬즈홈 모던스타 DTP 극세사 원형러그쉬즈홈 모던스타 DTP 극세사 원형러그


쉬즈홈 모던스타 DTP 극세사 원형러그



 

 

 


한일카페트 데일리 배쓰 원형 러그한일카페트 데일리 배쓰 원형 러그


한일카페트 데일리 배쓰 원형 러그


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


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


러그랜드 에스닉 원형러그러그랜드 에스닉 원형러그


러그랜드 에스닉 원형러그


쁘리엘르 리오 원형 러그쁘리엘르 리오 원형 러그


쁘리엘르 리오 원형 러그


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


이니띠움 터치미 원형 러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