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부자되는법,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feat.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by socialstory 2019. 9. 12.

부자되는법, 빨리 부자가 되는 방법(feat.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


자제력이 높은 사람 일수록 돈이 모인다!?


돈의 세계에서 "자제력을 높이는 부자가 될거야!" 라고 얘기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제력이 주목 받게 된 계기는 스탠포드 대학에서 열린 '마시멜로 실험' 이었습니다. 이 연구는 "지금의 유혹을 참아 미래의 큰 보상을 기다릴 어린이 정도 성공했다" 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향은 어른이되고 나서도 계속됩니다. 템플 대학의 연구는 "자제력이 높은 사람 일수록 금전 적으로도 성공하기 쉽다!" 라는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빨리 자제력을 높이는 방법


'인생은 사이클이다!' 라고 생각하는 생각 테크닉과 "일기를 써 보는!" 습관, "퍼즐 게임을 해본다!" 등의 놀이까지 자제력을 높이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술은 실천하려고 생각하면 어느 정도의 훈련을 요하고, 시간이 걸리거나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시간을 들이지 않고 빨리 자제력을 높이는 기술을 소개합니다.


앞으로 소개하는 것은, 노스 웨스턴 대학을 필두로 한 연구입니다.
 

이 연구는 118 명의 학생을 모아 '자신의 죽음'에 대해 생각 그룹과 그렇지 않은 그룹으로 나누어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작업 후, 학생들은 자제 관련된 질문에 답변했습니다. 조사 결과, '자신의 죽음'에 대해 생각했다는 그룹은 그렇지 않은 그룹에 비해 자제력이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있었습니다.
 

연구진에 따르면 "자신의 죽음에 대해 생각함으로써 미래의 일을 소중히 생각하게된다"는 것이 요인 일 것이다라는 것. 관련 연구로는 "미래를 가까이 느낄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은 많이 저축하고있을거야" 등이 있습니다. 


당신은 죽을 때까지 무엇을하고 살고 싶어?


빨리 자제력을 높이고 싶다면, 자신의 죽음에 대해 생각해 보자! 라는 이야기였습니다. 그 밖에도 "죽음에 대해 생각하면, 스트레스 수준이 떨어질거야! " 따위의 연구도 있는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 같은 기법이므로, 꼭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