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애드센스사이트추가 완료(feat.7개월 걸림)

by socialstory 2019. 8. 25.

구글애드센스사이트추가 완료(feat.7개월 걸림)


정말 오랜시간 고대하였지만 번번히 실망을 거듭하고 있던 구글애드센스사이트추가 관련해서 오늘 드디어 승인완료 즉, 애드센스광고를 달 수 있다는 안내 메일을 받게 되었다. 메일의 첫 타이틀 내용을 보면,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ㅎㅎ 얼마나 고대하던 소식인지... 참고로, 해당 블로그의 경우 티스토리블로그 개설한지 장장 7개월이라는 엄청난 시간이 걸린셈이다. ㅠ.ㅠ



오늘 위 안내 메일을 받고서, 해당 블로그의 개설일(시작일)을 살펴보니, 블로그 시작일은 2019.01.28 이었다. 거의 7개월만에 간신히 승인된 케이스인데 그동안 더 짧은 시간으로 단축할수 있는 기회와 방법도 알고도 있었고 할수도 있었지만, 결과론적으론 나의 게으름이 크게 한몫하였기도 하고, 또 초기에 반복적으로 몇번 사이트추가 거절안내 메시지를 받고나니, 의욕도 한풀 꺽인것도 한몫하였었다.


암튼 최종적으로 구글애드센스사이트추가 가능해진 해당 티스토리블로그의 오늘까지 기준으로는, 151개의 포스팅을 작성하였었고, 카테고리 3개로 승인되었다. 이 포스팅을 마무리 하는대로, 해당 블로그의 애드센스 광고 코드 추가 작업등을 진행할 예정이지만, 아뭏든 긴 시간이었다.


한동안 애드센스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애드센스사이트추가 관련하여 많은 블로거들이 실패를 반복하고 있다는 소식도, 또는 저마다의 다양한 테스트와 시도등으로 비교적 짧은 시간에 승인된 소식도 번갈아가며 접하던 순간에도, 한동안 블로그 권태기를 겪고 있는 나에게는 알고 있는것과, 직접 실행하는것의 결과와 차이는 확실히 다름을 또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기도 한것 같다.

무엇보다 고무적인건, 오늘 구글애드센스사이트추가가 가능해진 해당 티스토리블로그의 경우에는 다음에도 검색노출이 되고 있다는게 장점이다. 물론 네이버, 구글에서도 검색결과 노출이 잘되면 좋겠지만, 그 이전에 오랜세월 운영해온 블로그들은 하나같이 다음최적화는 먼나라얘기가 된 즉, 다음 저품질인 상태로 운영이 되어오곤했었다.


그래서, 오늘 이 다음에서의 검색결과노출이 비교적 수월하게 되고 있는 해당블로그인만큼 약간의 관리를 통해 오랫동안 저품질 없이 운영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본다. ㅎㅎ


참고로, 구글애드센스사이트에서 보면 운영중인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정상적으로 구글애드센스광고가 노출되고 있다면, 상태 표시가 - 준비로 표기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위 캡쳐 이미지속에 보이는 빨간색으로 테두리 쳐놓은 부분이 바로, 오늘 구글로부터 애드센스사이트추가 승인 안내메일을 받고 난 후의 상태를 캡쳐한것이다. 


올 여름은 블로그운영에 살짝 주춤한 시기, 귀차니즘이 극대화된 시기였는데 처서가 지난이후로 선선한 바람도 불어오는 지금부터 다시 기운내서 애드센스수익화에 집중해봐야겠다. 한동안 수익도 주춤했는데 말이지...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