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직장인추천도서 발가벗은힘(feat.자기계발이 필요한이유)

by socialstory 2019. 8. 8.

직장인추천도서 발가벗은힘(feat.자기계발이 필요한이유)


페이스북에 접속했더니 눈에 띄는 영상이 있어서 한참 몰입해서 보게 되었다. 영상의 내용 하나하나가 한동안 참 많이 고민하고, 또 생각해왔던 주제여서 더 몰입했었는데, 인터넷 서점에서도 해당 책(발가벗은 힘)을 살펴봤다.


가장 열정적으로 일할 나이대인 30대와 40대라면 지금의 직장에서 최선을 다해 일하면 된다. 하지만 아무리 힘들더라도 하루 1시간 정도는 오직 나를 위한 시간으로 남겨두어야 한다. 이 시간을 그저 쉬는데 써버리면 안되고, 지금의 회사생활 직장생활 이후의 삶을 대비하여 조금씩 준비해야 하는 시간으로 활용해야 한다.

하루 1시간 소소하지만 자기계발에 투자하는 행위는 당장에는 힘들어도, 막상 직장생활에 큰 변화나 이슈가 생겼을때 큰 힘을 발휘하게 될거다. 지금의 회사에서 벗어나는 순간, 정글에 혼자 덩그러니 놓여진거나 다름없다.


회사에 있을때는 회사라는 큰 무기와 방패가 주어졌지만, 나오는 순간 나 혼자 아무것도 없는 그 자체가 되는것이다. 그래서,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에는 최선을 다해야하며, 모든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해둬야 한다. 또한, 내가 직장생활 이후에도 어떤 일들을 통해서 수익창출을 해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해보며 미리미리 대비를 해두는것도 좋다.


2019/05/10 - [자기계발] - 인터넷투잡으로 40대 노후준비와 현실적인재테크

2019/07/09 - [자기계발] - 2019년 상반기 자기계발 추천도서(직장인추천도서)

2019/01/16 - [블로그 운영팁] - 40대가 블로그운영을 하면 좋은 이유(feat.부업수익)

2019/06/28 - [자기계발] - 자기계발 오직 나만의 길을 가는 것


 

 

 

2019/05/10 - [자기계발] - 인터넷투잡으로 40대 노후준비와 현실적인재테크

2019/05/06 - [자기계발] - 자기계발과 배움은 경기불황의 시대를 극복할 수 있는 열쇠다

2019/04/22 - [자기계발] -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에 변화가 없다.(부제 : 동기부여가 확실해야 행동하게 된다)

2018/11/26 - [자기계발] - 지금 당장 실행하라!(멋지게 나이들기)

2016/11/10 - [자기계발] - 전문가만이 살아남는다.


지금의 직장이 나의 노후를 평생 책임져주는 시대는 끝난지 오래되었다. 내가 아무리 충성하고 열심히 노력해본들 월급이 달라지진 않는다. 연봉을 원하는 만큼 받지도 못한다. 직장생활 하는 평균 30 ~ 40년 가량, 오직 월급을 받기위해 나의 생활과 나의 시간, 때로는 주말에 푹쉬는 여유조차도 포기하거나 감수해야 한다.


하지만, 내가 온전히 개인브랜드가 확립이 되어 있고 직장생활 하는 동안에 어느정도의 업무역량과 경험이 쌓여 축적된 상태라면 무얼하든 큰 힘이 될거라 본다.


직장인이 자기계발하는 이유는 자기만족을 제외한다면 오직 돈으로 귀결될거다. 더 좋은 직장으로 이직하기 위해(더 많은 연봉을 받기위해)... 그외도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결국엔 어쩔수없이 돈으로 정리될거라 본다.


암튼, 오늘 페이스북 영상에서 언급한 주제들은 30대 40대 직장인이라면 한번쯤 보는것도 좋겠다. 물론 소개된 추천도서도 기회가 되면 한번쯤 읽어보도록 하자. 결국엔 자신의 삶은 자신이 만들어가야 하며 자기삶의 주체는 자신 스스로인거다. 그러니, 어제보다 나은 오늘과 내일이 되려면, 의식의 변화부터! 그리고 실행하면 된다.

답답한 현실과 스트레스 가득한 직장생활에 변화를 원한다면, 꼭 읽어두면 좋을 책이다. 그러니 변화가 필요한 순간이라고 생각이 든다면 '발가벗은 힘' 부터 읽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