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경기불황의 시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by socialstory 2019. 4. 20.

'경기불황의 시대'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경기불황의 여파가 꽤 오랜기간 지속되고 있다. 뉴스만 봐도 일자리 못구하고 있는 구직자 실업자수가 증가하고 있다는 기사들이 가득한걸보면, 이미 40대 이상 연령대의 구직자와 실업자들에겐 재취업이란 어쩌면 고난의 길인지도 모르겠다.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이들도 무척 많을테지만, 그렇다고 언제까지고 실업급여에만 매달릴수도 없는 노릇이다.

 

암튼, 포털사이트에서 경기가 어렵다. 취업하기 어렵다는 요지의 기사들을 보면서... 최근에 작성했던 칼럼을 다시 살펴보게 되었다. 내용이야 뭐 의식변화, 동기부여, 힘냅시다 정도의 맥락일테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에게 주어진 환경을 탓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어렵고 힘들어도 묵묵히 자기 갈 길을 가는 이들이 있다.

 


목표가 분명하면 흔들리지 않는다.

 

위 칼럼 제목들중에 현재 본인의 기준에서 확~ 꽂히는 제목이 있는가? 단, 1개라도 있다면... 나름 신경써서 작성한 칼럼 제목이 나쁘지는 않은것도 같다. 암튼, 결국엔 현재 상황이 불안하고 힘들고 미래가 보이지 않는것 처럼... 무언가 돌파구를 찾고자 하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면... 위 칼럼 제목에도 있다.

"행동하는 사람이 되자."

지금 내 환경을 바꾸려면, 변화시키려면 제일 먼저 나의 의식 변화가 먼저다. 오랜시간 온몸으로 익숙해져 있는 생활 패턴 자체를 확 바꿔야 한다. 가난에 힘들어하고 있다면, 맨날 직장 상사에게 깨지고 있다면, 은퇴 시점은 다가오는데 마땅한 대비책이 없다면... 

 

현실이다. 나의 시간과 노력과 때론 적절한 비용을 투자해서라도 배워야 한다. 공부해야 한다. 이것만이 살 길이다.

 

여전히 투잡 부업을 희망하는 이들은 전국에 넘쳐난다. 어떤 아이템이 되었든 간에, 투잡 부업을 시작해서 그래도 매달 꾸준히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아이템은 얼마나 될 것이며... 돈버는 극소수의 범위 안에 내가 들어갈 확률은? 또한, 투잡 부업에 투자해야 하는 나의 시간과 노력과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는 알아봤을까?

 

세상만사 쉽게 되는건 없다. 내가 흘린 땀방울 만큼 돌아오게 되어 있다.

그러니, 조바심을 내기 보다는... 냉정하게 상황 판단을 해야 하는 시기 인거다.

 

일자리 못구하고 있는 실업자 구직자, 남편 월급만으로는 생활하기 너무 버거운 주부, 매달 용돈 타 쓰기에 너무 미안해지는 학생들 조차도... 이제는... 투잡 부업이라고는 했지만, 무얼 선택하든... 매달 얼마라도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는 노력을 해야한다. 관심이 있다면, 아래 관련 글 도 읽어보자!

 

2019/04/15 - [자기계발] - 직장인투잡 부업으로 추천(애드센스+제휴)

2019/03/25 - [자기계발] - 투잡부업으로 돈버는방법을 원한다면 읽어보면 좋은글 10가지

2019/03/14 - [일상다반사] - 구글애드센스로 부족한 소득메우기

2019/01/31 - [자기계발] - 꾸준함과 동기부여는 나를 성장시키는 원동력

2019/01/30 - [자기계발] - 취업준비와 일자리구하기에 도움이 될 조언(feat.구직활동)

2019/01/23 - [일상다반사] - 제휴마케팅을 지향하면 좋은 사람(투잡 부업)

2019/01/18 - [일상다반사] - 돈버는방법을 알고 싶다면 공부와 실천이 필요하다

2019/01/16 - [블로그 운영팁] - 40대가 블로그운영을 하면 좋은 이유(feat.부업수익)

2019/01/15 - [일상다반사] - 회사에 의존하지 말고 4가지 자유 얻기

2019/01/14 - [자기계발] - 공부와 배움을 통해 발전한다(feat.동기부여) 

 

그 누구도 당신의 현재 환경을 바꿔주지는 않는다. 다만, 그 환경을 스스로 변화시키고 바꿀 수 있도록 행동하게끔 이끌어 줄 수는 있다. 그래서, 내 삶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의식의 변화부터! 그리고, 공부하고 배운걸 실천(행동!) 해가면 된다. 꾸준히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