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승인이 안되는 이유(콘텐츠부족)

by socialstory 2019. 4. 12.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승인이 안되는 이유(콘텐츠부족)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 승인이 안되는 이유(콘텐츠부족)


기존 운영중인 블로그 이외에 추가로 신규 블로그를 만들고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려면, 작년 11월 이후부터는 새롭게 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사이트 추가를 새롭게 신청해야하며 승인을 얻어야, 신규 블로그에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붙일수가 있다. 그런데, 가끔은 승인이 안되기도 하는데 구글로부터 이런 메일이 도착한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려면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수정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사이트 추가 신청한 신규 블로그(or 웹사이트)에 양질의 콘텐츠가 없거나 부족하다는 표현의 메시지를 구글애드센스 페이지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가 있는데, 즉... 고품질의 콘텐츠가 채워져 있어야 승인을 해주겠다는 의미로 봐도 무방하지 않나 싶다.

그리고, 애드센스 공식블로그의 도움말을 찾아본 결과도 고품질의 콘텐츠로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여러면에서 좋다고 이야기 하는데 대략적인 내용은 아래에 요약 해뒀으니 현재 애드센스 사이트 추가를 하려는 이들이 있다면 참고하자. 뭐니해도 좋은 콘텐츠를 꾸준히 쌓아두는게 제일 좋은거다.

 

 

 

구글 애드센스 공식블로그에서 알려주는, 고품질 사이트를 만들기위한 팁

1) Google의 조언은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고 웹 사이트에서 최상의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 중복 된 콘텐츠가있는 여러 페이지 나 사이트를 만들지 마십시오.

3) 콘텐츠 템플릿 디자인이 비슷한 페이지나 사이트가있는 경우 페이지 또는 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사이트를 나머지 사이트와 차별화하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하면 유용한 검색 결과가 제공되고 방문자가 다시 방문 할 수 있습니다.

5) 키워드를 적절하고 콘텐츠와 관련하여 사용하고 사용자가 사이트를 쉽게 탐색하여 어떤 제품, 제품 또는 서비스가 약속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6) 성공의 지름길은 없습니다. 고품질의 사이트를 구축하려면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신속하고기만적인 기술을 사용하는 대신 사용자에게 중점을 두는 게시자는 진정한 승자이며 장기적인 매출 성장과 Google 네트워크의 성공을 경험하게됩니다. 

7) 당신은 지식 있고 열정적 인 주제에 집중하십시오.

8) 같은 내용을 여러 페이지에 복제하거나 중복되거나 중복되는 내용을 생성하지 마십시오.

9) 관련성이없는 고금리 키워드와 같이 봇을 속이려는 시도로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관심을 유도하는 데 집중하십시오 (예 : 사용자의 관심사에 따라 관련 정보를 대화식으로 제공).

 

블로그운영을 하면서,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올리고 있는 이들이라면 위 9가지 정도의 내용들은 이미 직간적접으로 이해를 하고는 있을것이다. 하지만, 수익에 대한 욕심이 생기다 보면 올바른 방향과 올바른 방법으로 블로그를 운영해가는게 아닌 일종의 꼼수들을 동원하기 마련이다. 그게 블로그 운영에도 훨씬 수월하거니와 수익적인 면에서도 일부분 도움이 되는것도 사실일테지만... 정도를 벗어나게 되면 항상 끝은 상상할 수 있지 않을까?

블로그운영을 통한 애드센스 광고수익을 원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공식블로그에서 조언하고 있는 위 9가지 내용정도만이라도 충분히 인지하고 운영해가는게 여러면에서 안정적인 운영 및 수익을 경험하게 되지 않을까 싶다.

 

아뭏든, 나도 신규로 사이트 추가 신청한 블로그가 승인 거절이 된 상태이다 보니, 알찬 콘텐츠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구나 싶다. 참고로, 해당 블로그의 콘텐츠는 현재 57개의 포스팅인데, 2개 정도만 내용중에 링크가 포함된건 아니고 순전히 개인적인 내용인데... 이걸 제외하면 텍스트 분량이 적어서 그런걸까도 싶지만, 그것보다는 콘텐츠 수량에서 아직 부족한건가 싶기도 하지만 - 이부분도 역시나 복불복 형태가 있지 않나 싶다.

 

예전에 다른 블로그로 승인 받았을때에는 15 개 ~ 20 개 정도 내외에서도 승인이 되었었기에 하는 얘기다. 암튼, 기왕 작성하는 블로그 콘텐츠 내용도 좀 풍족하게 작성하는게 승인받을때 까지는 좀 더 유리할거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