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여러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가 무엇인지 정하셨나요?

by socialstory 2008. 5. 3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서점에 가면 다양한 종류의 자기계발 관련 서적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그 많은 서적들중에 내게 정말 도움이 되고 실제 생활에서도 접목을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서적은, 또한 생각보단 많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저 다수의 서적들이 자기계발과 성공에 대해서 개념정리와 몇몇 관련 노하우들을 나열식으로 적어놓고선 그대로 따라하면 꼭 나도 뭔가 될수 있을것 같고, 왠지 자기계발도 그런 책들을 보면 별것 아닌것 같아 보이는 그런 착각들도 가끔씩 하게 마련입니다.

그런 책들을 보고서 정말 실생활에 유용하게 도움이 된 서적이 있었나요?
그렇다면, 제게도 추천을 좀해주세요~^^

애석하게도, 제 경우엔 아직까지는 많은 서적들을 볼 기회가 별로 없어서, 그나마 지금까지 자기계발 관련 서적이라고 읽어본게 겨우 2~3권 정도 뿐인지라, 생각의 폭이 매우 좁을 수 밖에 없을것 같아서, 이글을 보고 계시는 여러분들에게 좀더 유익하고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보여드릴 수 있을지 심히 걱정이 됩니다. ㅡ.ㅡ"

그래도 이전에도 한번 언급하였듯이, 대한민국 평균이하이며, 존재감 조차 희미한 직장인으로서의 권대리가 스스로 자기계발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블로그를 통해 함께 공유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직장인들중에는 저처럼 정말 평범하다 못해, 그림자 같은 존재인분들 또한 많을것 같기에... 함께 노력해나가는것도 좋지 않을까요? 서로 격려도 해주고 말이죠~^^

블로그가 바로 그런 소통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로써 가장 멋지지 않을까 싶네요!

자,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어제의 내용에서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기위해선 자기자신을 되돌아 보고 더 나은 방향으로 노력해나가야한다. 성공의 가치란 물질적이든, 정신적인것이든 모두가 다 소중한것들이다. 라고 간략하게 정리를 해드렸습니다.

성공을 위해 나가는 방법들중 하나인, 목표를 세우고 달성하기까지의 과정들에서 가장 필요한것은?

우선 여러분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목표가 무엇인지 정하는게 가장 먼저 해야할 일입니다.
확실하게 목표를 정한 다음에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확신을 가지고서 생활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계속 반복학습 효과입니다만, 머리속으로 상상만으로 머물지 말것! 행동으로 옮겨서 실천할것!
여러분이 이루고자 하는 삶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보다 구체적인 행동으로 실천해야만 합니다.
시도조차 하지않는다면 결국엔 아무 것도 이룰수 도 없을뿐더러, 그 목표 자체가 흔들릴 수도 있습니다.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걸까? 과연 이 목표를 이룰수는 있는걸까? 이 방법이 가장 효율적인건가? 등등...
머리속으로만 그치는 목표설정은 위와 같은 질문에 질문이 꼬리를 물게 되는순간, 엉켜버린 실타래처럼
정말 풀길없는 상황이 연출되곤 하니...

가능하다면, 눈에띄기 쉬운곳에 큼직막하게 본인의 이루려고 하는 목표를 기록해 보세요.
핸드폰에 메모 기능도 좋구요, 포스트잇이나, 다이어리, 노트등등... 기록할 수 있는 모든 매체들은 다 괜찮으니, 틈틈이 기록해둔 목표를 보고 또 보세요! 일부러라도 매일같이 자신의 목표를 보고 또 보는 것이야말로, 자신감이 부족하다거나, 진행과정에 문제가 생겨도 다시 한 번 되돌아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니까 말이죠~

자신의 목표를 매일 매일 확인하는 습관이야말로, 성공으로 가는 지름길이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