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네이버 블로그운영팁 블로그상위노출방법

by socialstory 2018. 8. 1.

네이버 블로그운영팁 블로그상위노출방법 

네이버 블로그운영팁 블로그상위노출방법 네이버 블로그운영팁 블로그상위노출방법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보면 아무래도 검색노출결과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기 마련이다.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 블로그가 검색결과 노출시 상위에 노출되고 있다면, 마케팅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에는 큰 성과를 얻을 수 있기에 많은 이들이 이 상위노출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는 실정이다. 온라인마케팅광고대행사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등은 제외하고서라도, 개인이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블로그를 상위노출할 수 만 있다면 수익이 괜찮을거라 본다. 


개인의 역량과 상황에 따라 다를테지만, 소소한 용돈벌이부터 나아가 제휴마케팅 수익, 혹은 그 이상의 사업적 성과까지도 만들어 낼 수 있기에 블로그상위노출에 대한 노하우나 비법을 알려준다는곳이 또 엄청나게 많다.


암튼 각설하고, 오늘 개인적으로 금융 관련 콘텐츠를 1개 작성하였다. 물론 홍보성 글이었지만, 기존의 네이버 블로그에 포스팅할 때의 텍스트 분량의 몇 배는 넘어서는 글이었다. 검색하면 아마도 1,000자 이상의 텍스트를 작성하는게 좋다라고 하는 부분이 많이 보이는데, 아무래도 텍스트 분량은 많을수록 좋지 않나 싶다.


 

 

 

네이버의 검색로직 변화에 일희일비 하다가는 스트레스 받아서 블로그운영 못할테지만, 암튼 블로그운영을 하는 동안에는 네이버 검색노출결과에 상위권에만 안착시킬 수 있다면 금상첨화 일 터.


그렇게 작성한 글은 텍스트 분량이 좀 꽤 많은 편이었고, 제목의 키워드에서 3가지 키워드로도 상위권에 노출되는걸 확인했었다. 또하나는 관련 글을 작성한 블로그의 카테고리 자체에 누적되어 있는 글 들의 성격이 한 가지 분야에 좀 집중되어서 그런건가도 싶지만, 여튼 결론은 이거다.


양질의 내용을 일정수준 이상의 텍스트로 작성하는 것. 이 텍스트 분량의 기준은 정해진게 있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최소 1천자 이상은 작성하는걸 권장해본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