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활성화 방법

by socialstory 2017. 12. 2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활성화 방법

네이버에 웹사이트를 노출 잘되게 하려면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해두는게 좋다. 오랜만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접속해서 보니, 본 블로그의 상태가 저렇게 표시되어 있다. 콘텐츠 관리 & 사이트 활성화 부분에서 좀더 신경을 쓰면 좋을것 같다. 사이트 구조는 아마도 블로그 스킨이 반응형 스킨이라서 좋은 평가를 받았을거라 본다.

1) 사이트 활성화와 관련된 품질 항목

사이트 활성화와 관련된 대표 품질 항목은 검색에 반영되는 콘텐츠의 양과 사이트에 대한 외부 평판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활성화 지표를 높이기 위해서는 사이트의 목적에 맞는 콘텐츠의 지속적으로 발행하여 방문자의 유입을 증가시켜야 하며, 권위 있는 웹 페이지에 여러분의 사이트가 자연스럽게 인용될 수 있도록 홍보하는 노력을 기울어야 합니다.


2) 웹 페이지 검색 반영이 누락되지 않게 하기 위한 방법

사이트의 콘텐츠가 많더라도 검색로봇이 수집을 못하여 색인이 안되는 경우 검색 노출이 불가능합니다. 검색 로봇이 수집을 잘 할 수 있도록 XML 사이트맵을 제출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문서내의 링크를 검색엔진이 잘 해석할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사이트 평판은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나요?

사이트의 내부 링크 구성도 중요하지만 신뢰할 수 있는 외부 사이트에서 여러분의 콘텐츠가 링크로 언급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특정 문서가 동일 사이트내의 다른 웹 페이지에서 10개의 링크로 언급 되는 것보단 10개의 다른 사이트에서 언급되는 것이 신뢰도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외부링크의 언급 빈도를 높히기 위하여 의도적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에서 여러분의 사이트가 언급이 된다면 검색 노출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네이버 내의 다양한 서비스에서 여러분의 사이트를 언급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네이버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무료 도구와 블로그, 카페 등의 커뮤니티 공간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활용하여 여러분의 사이트가 보다 많은 사용자에게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세요.


사이트 평판 향상의 전제조건은 사이트의 목적에 맞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것입니다. 사이트 방문자를 통해서 양질의 콘텐츠가 자연스럽게 외부 웹 페이지에 인용된다면 여러분의 사이트 평판도 자연스럽게 향상될 수 있습니다.



웹마스터도구 도움말 및 가이드

http://webmastertool.naver.com/guide/advanced_quality.naver#chapter5.1


[사이트검색] 사이트 검색에 노출되는 블로그 기준을 안내 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naver_webmaster/221104745818


최근에 다음도 그렇고 네이버도 그렇고 블로그 노출 로직이 변경된건지 약간의 변화가 감지되는 모습이다. 검색노출이 잘되던 블로그들조차도 한순간에 노출이 안되는 사태를 경험하다 보니 멘붕이 오기도 하던데, 그럴수록 일희일비 할것 없다. 늘 본질에 충실하면 걱정할 필요가 없건만, 기본에 충실하지 못한채 편법에 기승하면서 오게 되는 부작용은 결국 본인의 몫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