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짧고좋은글귀 성공하려면 꾸준함이 필요하다

by socialstory 2017. 11. 1.

짧고좋은글귀, 성공하려면 꾸준함이 필요하다


인생에서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선 참 다양한 노력들이 필요하게 된다. 그중에서도 제일 중요한것은, 바로 꾸준함이 아닐까? 흔히 인생을 100미터 달리기가 아닌 42.195km를 달려야 하는 마라톤에 비유하기도 한다. 일상에서도, 일에서도 우리가 이루려고 하는 목표를 위해선 꾸준함을 바탕으로, 열정을 쏟아야 한다. 성공하는 이들의 공통점 중 하나가 바로 꾸준함이 아닐까.


때론 100미터 달리기 처럼 전력 질주를 해야할 때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인생에서 성공을 목표로 한다면 마라톤처럼 체력안배를 하면서 뛰어줄 필요가 있다. 페이스 조절이 필요하다. 


어느덧 2017년의 11월이 시작되었다.


올 한 해를 되돌아 보면서, 년초에 목표로 세웠던 일들은 잘 달성하고 있는지 살펴보며, 다시금 심기일전 할 때가 아닐까.


인생에서 성공하는 이는 꾸준히 목표를 바라보며 한결같이 그를 좇는 사람이다. 그것이 헌신이다.

The person who makes a success of living is the one who see his goal steadily and aims for it unswervingly. That is dedication.


- 세실 B. 드밀(Cecil B. DeMille), 미국의 영화 제작자 겸 감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