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잡담

by socialstory 2017. 7. 18.

잡담 1 - 스카웃제의


지난주에 아주 드문 경험을 하게 되었다.


지역에 위치한 모 스타트업 대표로부터 스카웃제의 메일을 받게 되었고, 통화를 하고 면접까지도 보게 된 사연. 마침 회사 위치도 그 옛날에 가장 열정적이던 시절에 다니던 기업이 위치한 곳과 동일한 곳에 위치한 스타트업 기업. 더욱이 비즈니스중 하나의 아이템이 내가 그 옛날 2번의 직장생활에서 다 실패로 마무리 되었던 음원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곳이어서 더 관심이 갔던 기업.


아쉽게도 인연으로까지 이어지지는 못했지만, 지역에도 이런 멋진 스타트업 기업이 있다는것에 한 번 놀랐고 성장가능성이 매우 높겠구나 하는 점에서 앞으로의 성장에 응원을 보내고 싶은 기업.


꽤 긴 시간의 면접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참 많은 생각들이 머릿속을 멤돌았다. 지역에선 드물게, 음원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를 2번 경험했었으나 두번다 실패로 마무리 된 기억들. 하지만, 그 시간들속에 함께했던 동료들과 흘렸던 땀방울들이 모여 지금의 나로 성장시킨 시간들이기도 했으니 사뭇 그시절이 가끔은 그립다.


이미 시간도 꽤나 많이 흘러서 이젠 과거의 기억이자 가장 열정적이던 시절의 추억정도로 남은 시간들. 그 때의 동료들은 다들 어디선가 잘살고들 있겠지?


삼세번의 기회가 내게도 올까? 하며 내심 살짝 기대는 해봤지만 아쉽게도 오지 않았다. 아쉽지만, 더 나은 인재가 합류할거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충분히 시장성 있는 아이템과 멋진 리더와 구성원들이 함께하고 있는 그 스타트업 기업의 활약을 내심 맘속으로 응원해본다.

 

 

 


잡담 2 - 꾸준함


무엇이든 꾸준함이 중요하다. 꾸준함속에 녹아든 시간들이야 말로, 나를 좀더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토양이 되는것이다. 어떤 행위든간에 성과를 얻기 위해선 꾸준함(지속성)이 뒷받침 되어야 가능한것이니, 잠깐의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갖고서 일희일비 할 이유가 없다. 지치지 않고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사람만이 결국엔 원하는 성과를 얻기 마련이다.


꾸준함이 필요한 블로그운영이 그러하다. 블로그운영에 있어 재미도 느끼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여러 요소들도 분명 중요할테지만, 결국은 꾸준히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만이 블로그운영의 가시적인 성과를 얻게 될 것이다. 아마도 블로그를 통해 인생의 많은 변화의 기회를 마주한 이들은 공감하지 않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