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오픈베타 출시

by socialstory 2017. 3. 14.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오픈베타 출시

네이버에서 새로운 웹브라우저를 출시했다는 뉴스 기사를 보고 직접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보고 사용해봈다. 아직은 오픈베타라고 하지만, 브라우저 기능들이 제법 마음에 든다. 무엇보다 편리한 기능들이 브라우저에 많이 탑재되었는데 잘만 활용하면 꽤나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다.



웨일 브라우저

http://whale.naver.com/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한 뒤 화면 모습이다. 배경화면 이미지는 우측 하단 설정 기능에서 변경 가능하다. 화면 캡쳐 기능과, 브라우저 화면을 나누어 컨트롤 할수 있는 기능까지 제법 재밌는 기능들이 많은것 같다. 세세하게 메뉴와 버튼을 클릭해보면, 직관적으로 어떤 기능들인지 감이 온다. 일일이 캡쳐하고 설명하기엔 귀차니즘이다. 


번역기능, 화면캡쳐 기능, 퀵검색 기능 등... 네이버 사이트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을 브라우저에 잘 적용시킨것 같다. 아직 세세한 기능들을 전부 확인은 못해봤지만, 일단 브라우저 속도면이나 활용도 면에서는 나쁘지 않은것 같다.


웨일 브라우저 공식 블로그등을 통해 세부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자.



네이버 웨일 블로그

http://blog.naver.com/whaleteam



웨일 연구소

http://forum.whale.naver.com/


웨일을 쓰면서 개선하고 싶거나 새롭게 제안하고싶은 점이 있었다면 웨일 연구소를 방문하면 된다.


오랜 세월 웹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를 주로 사용해왔었는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새로이 나타났는데 앞으로 사용자 점유율이라던가, 국내에 인터넷 사용자들의 습관을 어떻게 바뀌게 해놓을지 기대도 되고 향후의 행보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