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당신에게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

by socialstory 2016. 12. 6.

당신에게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

살면서 누구나 느끼는것일테지만, 지금의 내 삶에 무언가 변화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 또는 바램을 가져본적이 있을거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은 생각으로만 그치고 마는게 현실이다. 그러다 보니, 정작 갑갑한 내 일상과 삶은 늘 어제와 별반다를게 없고, 매일이 다람쥐 쳇바퀴 돌 듯이 같은 일상의 반복이 연출된다.


이런 생각과 시간들이 지속되며 반복될수록 점점 변화에 무뎌지고 어느 순간에는 내가 내삶의 주인이 되는게 아닌, 더 많이 배운사람,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기를 가지는 사람, 실천하는 사람들에게 내 삶이 좌지우지 되는 순간을 맞이하게 될런지도 모를일이다. 그리고, 이런사람들에게는 아무리 정보와 기회와 어떤 형태로든 인풋이 주어지더라도, 아웃풋이 없다. 그들에게 변화를 기대하기란 사실상 쉽지가 않다. 


즉, 이해하기 쉽게 표현을 해보자면... 당신이 만약 다이어트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가정한다면? 지금 당신이 뚱뚱한(스스로 느끼기에) 상태라면, 건강을 위해서라도 다이어트를 고민해봤을테고 도전해봤을것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변화가 없다면? 아마도 당신에게 다이어트 관련 정보나 광고들이 꽤나 많이 푸쉬를 했었을지도 모른다. 다만, 당신은 무조건 광고는 무언가 현혹시키는것일거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애시당초 광고가 주는 정보성 메시지는 처음부터 배제를 했을런지도 모를터.


비단 다이어트만 그렇겠는가... 최근에 블로그 방문자들 가운데는 소자본창업아이템을 찾으러 오시는분들이 많은데 이또한 같은 맥락이라고 본다. 그렇게 열심히 정보와 광고를 접했음에도, 단 한번도 상담신청을 해서 궁금증을 물어본다거나 또는 진짜 몰랐던것들을 상담을 통해 해결해보려는 능동적인 액션을 취하는 이들은 극소수라는것이다.


맞다, 틀리다라기 보다는... 어떤 유형의 정보와 광고가 내게 푸쉬가 되어오더라도 받아들이는 자세에 따라서 사뭇 그 결과들이 달라질 수도 있다라는것이다. 당신에게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아마도 주어지는 정보와 광고들을 그냥 외면해버리기 때문은 아닐까? 곰곰히 생각해볼일이다. 진짜, 당신의 삶에 무언가 작은 변화라도 일어나길 바란다면 말이지.


나 또한, 비슷한 상황과 생각으로 꽤나 많은 시간들을 허비하고서야 뒤늦게 깨달은 바가 크다. 다행이도, 내게 푸쉬되어졌던 수많은 정보과 광고들중에서 내게 꼭 필요한 내용들을 취사선택해서 행동으로 실천하고 있는 중이라는것. 내가 선택하고 행동으로 이어진 이 시간들이 내 삶에 작은 변화를 만들어 내기 시작했다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암튼, 삶에 어떤 형태로든 변화가 필요하다면? 주어지는 정보와 광고들을 마냥 흘려보내지는 말라는거다. 때론, 이 광고(라 쓰고 정보라 읽으면 좋고~ㅎㅎ)들 중에는 정말 누군가에는 인생을,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하나의 연결고리가 될 수도 있을테니 말이다. 참고로, 내 블로그를 통해 최근에 3분 정도가 소자본창업아이템 관련글을 통해서, 상담 신청을 받고 계신걸로 알고 있다.


이제 작은 변화를 위해 행동으로 옮길때이다. 정보와 광고를 적절히 활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