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운영팁

블로그 운영, 아이덴티티와 열정이 필요해~

by socialstory 2012. 8. 20.

<출처 : http://bit.ly/PxusL7>


1,136개의 '키워드'를 통해 이 블로그에 유입(방문)되고 있다는건데, 다른 표현으로는 그만큼 한가지 주제에 집중하지 못했다는 이야기일수도 있겠다.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만 해도, 나름 퍼스널 브랜딩과 블로그의 주제가 명확하게 그려진 순간들이 있었지만, 역시나 흘러가는 시간만큼이나 블로그 운영에도 꽤나 많은 변화들이 있었다.

개인 블로그 운영에도 나름 일관성(정체성)이 있어야, 퍼스널 브랜딩에도 장점이 있을뿐더러 좀더 전문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건데, 블로그스피어가 활성일때는 블로그에 집중만 해도 나름 인정을 받을 수 있는 분위기도 있었건만,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의 출현으로 새로운 미디어 환경으로 인한 시장환경 자체가 바뀌어져버렸으니 불과 3년 정도의 시간이 지나는 동안 온라인 세상의 환경은 바뀌어도 너무 많이 바뀌어져 버린건 아닌가 싶기도 하다.

블로그 운영 초창기 시절에, 블로그와 개인 브랜딩에 관심이 많았던 시기에 작성한건데 지금 읽어봐도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것들이 꽤 있는것 같다. 

2008/05/16 - [자기관리/자기 관리와 계발] - 이제는 개인도 브랜드 시대

2008/07/08 - [자기관리/자기 관리와 계발] - 나만의 아이덴티티가 있으신가요?

2009/02/08 - [비즈니스 이야기/소셜미디어 이야기] - 블로그. 블로그. 블로그.

2010/01/03 - [비즈니스 이야기/소셜미디어 이야기] - 개인 브랜딩 확립을 위한 블로그 운영 팁

2010/04/29 - [자기관리/자기 관리와 계발] - 나의 개인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 것인가?

2010/08/08 - [비즈니스 이야기/소셜미디어 이야기] - 블로그의 신뢰를 쌓는 여섯 가지 방법

2011/09/04 - [비즈니스 이야기/소셜미디어 이야기] - 블로그 운영은 또다른 삶의 기회


아뭏든, 블로그 운영을 통해 개인 브랜딩에 관심이 있는 블로거라면, 위 연관글도 읽어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오늘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아래 이웃 블로거의 글을 읽는순간 오래된 기억을 끄집어 내어 쓴다고 쓴건데, 확실히 요즘은 예전 같은 필력이 나오질 않네요. 원천소스가 바닥나서 그런것도 같고, 다시 독서를 통해 소스 확보도 좀해둬야겠다는 생각도 해보게 되고, 이래서 블로그 운영 참 녹록치 않음을 새삼 느끼게 되네요 ^^;

추천 글 : [블로그의 가능성] 블로그 글, 가장 빨리 잘 쓰는 비결
underclub.tistory.com/1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