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소셜미디어를 도입·활용하는 최대 목적은 ‘고객 소통’

by socialstory 2012. 5. 2.

<출처 : http://bit.ly/IUvHlh>

기업이 소셜미디어를 도입 및 활용하는 최대 목적은 ‘고객 소통’이라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네요. 국내 기업·기관 소셜미디어 담당자 120명을 대상으로 ‘2012 국내 기업 소셜미디어 도입 운영 현황 및 담당자 인식’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67.5%가 ‘고객과의 소통 및 관계 개선’을 이유로 꼽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담당자들이 최우선으로 비중을 두는 서비스 채널은 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유튜브 순으로 조사되었네요.


결국, 소셜미디어를 도입하고 활용하는 최대 목적이 '고객 소통'으로 조사되었지만, 이런 기업의 노력들이 진정성을 더해 시간이 지나면 기업의 브랜드 확립을 위한 브랜딩(활동)이 되는겁니다. 브랜드 확립을 위한 초석을 닦는 길이라고나 할까요? 

설문조사 내용중에는 여전히 가장 큰 어려움으로는 ‘사내 관심 및 참여 부족’ 이라는 내용도 있던데, 이는 위 참여 기업 담당자들 뿐만이 아닌, 그 외의 일반적 중.소규모 기업에서는 더 심할거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풀어가야할 것도 많고, 노력해야할 것도 많지만 여전히 소셜미디어를 통해 기업이 얻을 수 있는 부분도 꽤 많다보니 이를 내부 조직 구성원 모두와 함께 얼마나 공유를 하고 함께 협업을 통해 진행할 수 있느냐가 최대 관건이 되겠지요.

담당자의 노력이 더 요구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어차피 소셜미디어 영역에 한 몸 던진 이상 풀어가야 할 숙제 같은게 아닐까 싶기도 하네요. ㅎㅎ

설문조사 관련 상세내용 전문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

http://www.the-pr.co.kr/news/articleView.html?idxno=5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