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활용법

소셜미디어 없이는 안될까?

by socialstory 2010. 8. 23.

올 여름은 유독 폭염이 오랫동안 지속되네요. 컨디션 관리가 쉽지많은 않습니다. 아무쪼록 남은 여름도 건강하게 이겨낼 수 있도록 힘내자구요. ^^

최근에 서적 몇권을 읽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하려는 얘기는, 아래 링크에 소개된 책들을 보고 있으니, 온통 소셜(미디어)이 주된 메시지였던것 같습니다. 아직 1권을 남겨놓은 상태이지만, 책의 저자들이 한결같이 얘기하는것이 이젠 기업들은 예전처럼 단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해서는 살아남을수도 없고, 지속할수도 없다 였습니다.

2010/07/29 - [일상 다반사] - 여름휴가 때 읽으려고 했던~ 책 4권

아마도, 불과 몇년새 급 성장해버린 소셜미디어가 우리들 삶에, 기업의 비지니스에, 운영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등을 비교적 자세히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이젠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대이며 이를 넘어 가치를 부여하는 기업만이 앞으로 생존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인맥교류사이트(링크드인, 링크나우 등) 등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중에서 최상위 레벨에 속하는 것도 새삼 새로울것도 없어보입니다. (개인적으로도 페이스북에 최근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개인적 커뮤니티로써의 이용이지만, 향후 비지니스를 바탕으로 하는 활용을 염두에 두고서 지켜보고 있기도 하고 말이죠. 최근 대세는 트위터가 아닌, 페이스북인것 같습니다.)

언론에서 매일같이 소셜미디어에 대해서 떠들어 대며, 소위 IT업계에서 밥좀먹었다는 분들의 메시지를 봐도, 이제 공유와 협업, 소셜미디어를 제외하고서는 그 어떤것도 하기가 어려워졌다라는 것이 위 책 4권의 메시지와도 일맥상통 하는 것 같습니다.

지금 이순간 여러분이 근무하고 있는, 혹은 1인창조기업 형태이든 소셜미디어를 제외하고서 비지니스가 수월하게 진행이 되고 있는가요? 아니면, 소셜미디어를 접목한, 활용하여 비지니스를 수행하고 있는가요? 어떤 형태가 되었든 이후의 비지니스 세계는, 기업은 고객들에게 반드시 가치를 부여하고 함께 만들어 가야만 생존할 수 있는 세상이 될거라 책에서도 메시지로 남기더군요.

기업의 비전과 가치를 고객들과도 함께 공유하고 함께 협업하여 상생할 수 있는 모델로 만들어 가는 것. 매우 재밌을것 같지 않나요? ^^